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20:48
연예

베이비 몬스터 아현, 보컬부터 랩까지 '15세 올라운더'

기사입력 2023.01.16 09:06 / 기사수정 2023.01.16 09:06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 두 번째 멤버 아현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16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2) - AHYEON (Live Performance)'을 게재했다. 첫 번째 영상 속 하람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된 아현의 나이 역시 15세. 그는 Saweetie & GALXARA의 'Sway With Me'를 가창, 빠른 템포의 덥스텝 음악 위에 당당한 에너지와 자신감을 펼쳤다.

아현은 폭발적인 랩, 우월한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올라운더'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15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무대를 즐기는 여유와 스타일리시한 제스처가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시원시원한 가창에서 뿜어져 나오는 힙한 스웨그, 곡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풍부한 표현력이 놀라움 그 자체로 다가온다.

베이비몬스터는 YG가 블랙핑크 이후 약 7년 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이다. 데뷔 형태, 최종 인원, 콘셉트 등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첫 티저에는 블랙핑크 제니·리사, 워너 강승윤·이승훈, AKMU 이찬혁·이수현이 후배 베이비몬스터의 실력을 극찬하는 인터뷰가 실린 바 있다.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가 3년 6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내 베이비몬스터의 데뷔를 직접 알렸던 만큼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가 남다르다. 실제 1월 1일 신인 걸그룹 프로젝트 론칭 발표 이후 공개된 3개의 티저 콘텐츠는 뜨거운 호평 속 합산 조회수 4000만뷰를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화제성과 더불어 실력적인 부분 역시 꽉 잡았다. 티저 초기 단계부터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는 모습에서 최정예 실력파로 구성된 베이비몬스터에 대한 YG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앞으로 다른 연습생들의 라이브 역시 순차적으로 공개될 전망.

YG 측은 "베이비몬스터는 아직 데뷔하지 않은 연습생 신분이다. 어떤 편견 없이 실력을 있는 그대로 평가받는 것이 가수로서 인정받아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판단했다"며 "그래서 콘셉트 사진, 인터뷰보다는 이들이 지닌 실력을 여과 없이 날것의 느낌으로 가장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다. 눈에 보이는 대로, 들리는 대로 냉정하게 평가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