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8:14
연예

장미란, 은퇴 후 살 쫙 빠진 근황 "3대 625kg…선수 때 모습 보면 놀라" (전과자)

기사입력 2023.01.13 11:1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로즈란' 장미란이 비투비(BTOB) 이창섭과 만남을 갖고 3대 운동 측정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 12일 ootb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는 '역도 세계랭킹 1위 장미란의 3대는?'이라는 제목의 '전과자' 9회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창섭은 용인대학교 체육학과 학생으로 전과, 역도 전공수업을 듣게 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이는 역도계의 살아있는 전설 장미란이었다. 현역 시절과는 다르게 홀쭉해진 장미란을 몰라본 이창섭은 장미란이 쓰고있던 마스크를 벗자 놀라면서 "라, 라미란 교수님?"이라고 말했다. 이에 옆에 있던 학생이 "장미란 교수님"이라고 정정해주자 창피함에 입을 가리며 "조용히 해"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장미란은 수업을 잘 따라오지 못하는 이창헙에게 "어디 가서 저한테 배웠다고 하실거면서 그렇게 하면 어떻게 해"라며 몸소 시범을 보여줬다. 그러면서 "사실은 들어올리는 게 아니라 데드리프트는 내리면서 참는 운동"이라고 설명했다.



수업을 마친 뒤 이창섭은 "교수님 3대 몇 치십니까"라고 물었고, 장미란은 웃으며 "비밀인데"라고 부끄러워했다. 그러면서도 "그럼 한 번 덧셈을 해보시라. 백스쿼트는 275kg, 데드리프트는 245kg이다. 그 다음에 저희는 벤치프레스는 잘 안 했고, 밀리터리프레스를 했는데 그게 105kg이다. 선수 때"라고 말하며 3대 625kg임을 인증했다.

그러면서 "저도 사실 선수 때 사진 보면 깜짝깜짝 놀란다"고 말했는데, 이창섭은 "그 당시에 저희한테는 너무 영웅이었으니까"라고 존경심을 표했다.

한편, 장미란은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 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2012 런던올림픽 동메달에 빛나는 역도계의 레전드로, 은퇴 후 용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진= '전과자'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