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23:06
연예

연말 콘서트 앞둔 박진영, '화사쇼'→'홍김동전'까지 열일 ing

기사입력 2022.12.19 15:09 / 기사수정 2022.12.19 15:09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가수 박진영이 연말 콘서트를 앞두고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진영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연말 단독 콘서트 'GROOVE BACK'을 개최한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 방영된 tvN 새 음악 프로그램 '화사쇼'에 출연해 '리빙 레전드' 아우라를 뿜어내고 공연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작은 웰컴 파티로 분위기를 끌어올린 박진영은 화사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함께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를 재해석하고 본격적인 쇼 포문을 열었다. 

11월 21일 발매한 새 싱글 'Groove Missing'(그루브 미씽)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 (피처링 개코)) 무대를 펼쳤고, 곡의 하이라이트인 챌린지 파트 안무를 화사와 함께 선보였다.

두 사람은 '2019 MAMA'(2019 Mnet Asian Music Awards) 컬래버레이션 이후 약 3년 만에 함께 펼친 흥겨운 춤사위로 겨울밤을 뜨겁게 장식했다.



쇼의 클라이맥스는 단연 박진영의 히트곡 메들리 스테이지였다.

"연말 공연을 앞두고 여러분이 미리 즐기실 수 있도록 콘서트 레퍼토리 일부를 보여드리려 한다"고 운을 뗀 그는 '날 떠나지마'를 시작으로 'FEVER (Feat. 수퍼비, BIBI)'(피버), 'Swing Baby'(스윙 베이비), '너뿐이야 (You're the one)' 등 올 타임 명곡 무대를 선보이고 세대를 아우르는 짜릿한 흥을 발산했다. 

특히 박진영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는 밴드 라이브의 풍성한 사운드와 시너지를 발휘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만족도 200%의 콘서트 프리뷰를 완성했다.

후배 아티스트와의 합동 무대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엔믹스)의 릴리와 해원이 등장해 박진영이 직접 편곡하고 연주한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을 가창하고 특별 스테이지를 꾸몄다.

여기에 화사까지 합세해 네 사람이 함께 god의 '촛불 하나'를 부르며 방청객들과 신나게 호흡했다.

이어 박진영은 KBS 2TV '홍김동전'에서는 감동을 선사했다. 지난 11일 벌교여고를 찾아 스페셜 공연을 펼치고 24명의 학생들과 특별한 추억을 나눈 박진영은 18일 방영분에서 사랑의 큐피드로 변신했다.

그는 '홍김동전' 멤버들과 함께 무명 배우가 아내를 위해 준비한 깜짝 프러포즈 이벤트에 동참하며 잊지 못한 순간을 완성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