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2-11-28 10:58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씨 오브 시브즈' 시즌 8 업데이트…다양한 콘텐츠 도입

기사입력 2022.11.24 16:34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씨 오브 시브즈의 시즌 8이 업데이트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적을 테마로 한 Xbox 액션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의 시즌 8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업데이트는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10/11 및 스팀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Xbox Game Pass 구독자와 게임 구매자들은 즉시 새로운 시즌을 이용할 수 있다.

시즌 8에서는 원할 때 플레이어 간(Player vs Player, PvP) 온디맨드 함대함 전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싸울 생각만 있다면 언제든 해상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플레이어는 선장의 테이블에 있는 운명의 모래시계를 돌려 '운명의 수호자(Guardians of Fortune)'와 '불꽃의 하인(Servants of the Flame)' 두 진영 중 어느 쪽에 충성할지 선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라이벌 진영의 플레이어를 전투에 참여시켜 상대 진영의 배를 가라앉히거나 보물을 배에 실어 보물 등급을 올리면 충성도(Allegiance)를 얻게 된다.

충성도를 쌓을수록 더 많은 진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연승할 경우 충성도를 추가로 획득하게 되는데, 4연승 이상을 기록하면 진영 챔피언으로 지정된다. 다만, 진영 챔피언이 되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이 챔피언이라는 사실이 드러나고 그들의 표적이 될 수 있는 위험도 증가한다.

또한, 충성도를 높이면 각 진영별 비밀 의식에 접근할 수 있다. 행운의 수호자 편에 선 플레이어는 유령의 저주를 감내할 수 있는 아테나의 운명이 가져다주는 축복을 받게 되며, 불꽃의 하인 편에 선 플레이어는 스켈레톤의 저주를 풀어 스켈레톤의 외형을 취할 수 있게 된다.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시즌 8 또한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고 특정 업적을 달성하는 경우 100개의 레벨별 꾸미기 아이템 및 금, 고대 동전을 포함한 무료 리워드가 제공된다.

매 시즌 추가적 리워드를 얻기 위해 구매할 수 있는 플런더 패스(Plunder Pass) 역시 시즌 8에서도 제공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패스 구매 시 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진화하는 ‘레이븐우드 배 세트(Ravenwood Ship Collection)’과 ‘레이븐우드 의상(Ravenwood Costume)’이 포함됐다.

또한, 이번 시즌에서는 ‘킹스 랜섬 크라운(King’s Ransom Crown)’과 ‘나이트 울프 쉽 컬렉션(Night Wulf Ship Collection)’ 등 새로운 해적 엠포리움 상품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울러 새로운 선장직 추가 요소로 ‘수호자’와 ‘하인’ 등 새로운 2가지 새로운 마일스톤도 도입됐다. 전투에 참여해 새 장신구와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해금할 수 있다.

한편, 2018년도에 처음 출시된 씨 오브 시브즈는 2021년 1월부터 시즌제를 도입하여 시즌별로 새로운 스토리, 과제 및 리워드 획득 방식을 선보이며 역동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