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13:32
연예

국내 최초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 기대 포인트 셋

기사입력 2022.11.09 15:33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가 공개됐다. 

오는 28일 첫 공개를 앞둔 '소녀 리버스(RE:VERSE)'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가상의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첫 공개를 앞두고 서바이벌에 나설 버추얼 캐릭터들의 독특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비주얼이 공개되면서 본편 공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 VR로 들어간 걸그룹이 펼치는 K팝 서바이벌 진풍경

'소녀 리버스'는 VR 플랫폼 안에서 모든 녹화를 진행, 시청자들에 VR 세계이기에 가능한 판타지 공간들과 그 안에서 활약하는 버추얼 캐릭터들의 모습들을 보여준다. 현실 세계를 중심으로 버추얼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멤버들의 첫 만남부터 연습하는 모습, 이들의 경쟁 무대까지 모두 가상의 세계 W에서 펼쳐지는 것. 실제로 서바이벌 무대의 관객 또한 VR 방청객으로 참여해 오로지 가상의 세계 속에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서바이벌의 과정이 전에 없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제작진은 실제 프로그램 녹화가 진행되는 스튜디오에서 정체를 숨긴 30명의 멤버들이 가상의 세계에 접속하기 위해 VR 기기를 쓰고 녹화에 참여하는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현실 세계에서 K팝 걸그룹으로 활동한 ‘소녀X’들이 VR 기기를 ‘풀착장’하고 제작진이 구현한 가상의 공간에 로그인해 버추얼 캐릭터 ‘소녀V’ 로 변신 하는 것. 시청자들은 상상 속 공간부터, 일상적인 장소까지 VR 세상에 구현된 이채로운 공간 안에서 K팝 서바이벌이 펼쳐지는 진풍경을 확인하게 된다.

# ‘본캐’는 잊었다! 아이돌도 팬들도 엉뚱X이색 세계관 ‘과몰입’

30인의 걸그룹 멤버들은 자신을 대신해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에 나설 버추얼 캐릭터들의 세계관과 정체성을 직접 구축했다. 이름, 성격, 버추얼 아이돌에 도전하는 이유까지, 조금은 엉뚱하면서도 유쾌한 세계관을 제각각 자신들의 버추얼 캐릭터에 불어넣은 것. 캐릭터에 완벽 빙의한 듯, 멤버들은 서바이벌 속에서 현실 세계에서의 ‘본캐’는 잊은 채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그간 활동하면서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 또한 성격, 말투 등 각 캐릭터들의 세계관에 벌써부터 과몰입, 현실 세계의 걸그룹 멤버가 아닌 버추얼 캐릭터로서 멤버들을 만나며 이들이 펼칠 서바이벌을 즐길 준비를 하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 등에는 버추얼 캐릭터들의 이름과 캐릭터에 반응하며 이들을 응원하는 댓글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 이에 '소녀 리버스'는 최근 몇 년 동안 예능을 중심으로 확산된 ‘부캐’ 열풍을 뛰어 넘어, 이제는 버추얼 캐릭터로 스타들이 자아를 드러내고 팬들과 소통하며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 시킬 것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 테마곡 ‘약속해’ 차세대 국민송 예약, 부가 콘텐츠 눈길

본격 서바이벌 진행에 앞서, 본 콘텐츠의 기대감을 북돋는 부가 콘텐츠가 공개돼 현실 세계의 시청자들을 유혹한다. 특히 30명 멤버들의 목소리가 담긴 서바이벌 테마곡 ‘약속해’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중독성 높은 후렴구로 화제를 모았다. 정식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가 모이며 차세대 ‘국민송’ 자리를 예약하고 있는 것. '소녀 리버스'는 테마곡 ‘약속해’를 비롯, 대결곡 등 신곡 음원을 공개해 팬들의 듣는 즐거움을 더하고 서바이벌을 즐기는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또한 버추얼 캐릭터들의 새로운 세계관을 설명하는 웹소설 형식의 캐릭터 스토리 30편을 공개하는 등 영상뿐 아니라 음악과 웹소설 등 다양한 포맷으로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며 MZ세대들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소녀 리버스'는 오는 28일(월) 카카오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되며, 카카오TV에서는 관련된 다양한 부가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