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3:02
스포츠

"레알? 우리가 잃을 건 없다"...마요르카 감독의 자신감

기사입력 2022.09.11 05:30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인턴기자) 하비에르 아기레 마요르카 감독이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기필코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마요르카는 11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2022/23시즌 프리메라리가 5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마요르카는 1승 2무 1패로 13위, 레알은 4전 전승 1위를 달리고 있다.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아기레는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스페인 마요르카에 따르면 아기레는 "잃을 것은 적다. 하지만 얻는 것은 많을 것"이라며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아기레는 "티노 카데웨레는 훈련 중 몸에 이상을 느꼈다. 검사 결과 예상보다 심각했다. 보수적으로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짧게나마 투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아직 뭐라고 이야기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부상 상황을 먼저 설명했다.

이어 부상으로 결장하는 레알의 카림 벤제마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아기레는 "레알에 대한 분석을 마쳤다. 벤제마는 레알 공격에 항상 등장하는 선수다. 인상적인 수치를 갖고 있다"라며 "레알은 벤제마 없이도 많은 변화를 가져갔지만 방점은 결국 벤제마가 찍었다. 누가 뛰는 우리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 잇기에 잘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 마요르카는 레알 원정에서 1-6으로 대패했다. 아기레는 "나쁜 경험이다. 그 경기를 보고 난 후 그렇게 느꼈다. 우리가 잃을 것은 적다. 하지만 얻는 건 많다"면서 "레알 원정을 많이 경험했고, 여러 차례 득점을 기록했다.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린 발전하고 있다"며 좋은 경기를 보여줄 거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리그 내 최다 파울을 기록한 것에 대해서는 "통계가 우릴 괴롭히진 않는다. 우린 많이 뛰고 피지컬적인 팀이다. 다른 팀들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라며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EPA/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