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3:19
연예

'플투댄' 전시 개최…美 뒤집은 K-댄스 작품으로 탄생

기사입력 2022.07.26 10:23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FLY TO THE DANCE) 속 댄서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이 개최된다. 

‘FLY TO THE DANCE - 저마다 세상을 나는 방식’ 전시는 오는 30일부터 8월 21일까지 가나아트 보광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26일 오전 10시부터 티켓링크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가 오픈된다. 

'FLY TO THE DANCE - 저마다 세상을 나는 방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댄서들이 스트릿 댄스 본고장인 미국에서 댄스 버스킹을 펼치는 리얼리티 여행 예능 프로그램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이하 '플투댄') 속 퍼포먼스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들로 꾸며진다. 

이번 전시는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가진 설치 미술가 황혜선 작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조명 디자인을 담당한 국내 최고 조명 디자이너 구윤영 감독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FLY TO THE DANCE - 저마다 세상을 나는 방식'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관람객이 주체가 되어 즐기는 관객 참여형 전시로 진행된다.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는 무대 위 관람객이 직접 작품의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추자 스테이지’를 비롯해 '플투댄' 퍼포먼스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설치 미술 작품을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홀로그램 부스를 통해 댄서들의 새로운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전시장에 멤버들의 깜짝 방문이 예고되어 ‘플투댄’ 애청자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이벤트가 될 전망. 

더불어 해당 전시 오픈 이전에 자선 경매가 진행, 경매금은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해질 예정으로 본 전시 의미를 더하고 있다. 

국가대표 댄서들의 이야기를 담는 리얼리티 예능 JTBC '플라이 투 더 댄스'는 매 방송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며 K-댄스의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댄서 리아킴, 러브란, 아이키, 에이미, 리정, 하리무가 팀 '추자(CHUJA)'를 결성, 가수 헨리와 함께 미국 뉴욕과 LA에서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퍼포먼스로 여행의 대리만족은 물론, 춤의 매력까지 생생히 전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Studio gaam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