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3-02-04 08:32
연예

'민희진 걸그룹' 뉴진스, 'Hype Boy' MV 공개…4편 파격 구성

기사입력 2022.07.23 09:26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신인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뉴진스는 23일 0시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면서 파격 행보를 이어갔다.

앞서 뉴진스는 데뷔 앨범의 첫 콘텐츠로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뮤직비디오를 오픈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Hype Boy’ 뮤직비디오는 무려 4편으로 제작됐다. 옴니버스식으로 펼쳐지는 4개의 스토리가 모여 하나의 큰 이야기를 만드는 독특한 형식이다. 4편의 뮤직비디오는 멤버의 이름을 따 민지, 하니, 다니엘&해린, 혜인 편으로 구성됐다. 인트로 영상을 통해 멤버 이름을 최초 공개한 신선한 시도가 눈길을 끌었다.

4편의 뮤직비디오는 누군가에게 끌리는 마음, 설렘을 느끼게 한 대상과의 해프닝을 다룬다.



멤버 각자의 이야기를 보여 주지만, 종국에는 ‘뉴진스는 하나’라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첫 번째 뮤직비디오 ‘Attention’에서 제시된 ‘우리’ 그리고 ‘함께 있을 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의 서사와 결을 같이 한다. 또한, 뉴진스는 사람의 관계와 끌림에 대해 이야기하며 단순한 사랑 그 이상의 감정에 주목한다.  

흥미로운 스토리만큼 다채롭고 볼거리 풍부한 퍼포먼스 장면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4편의 영상에서 다양한 의상을 소화한 뉴진스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군무를 펼쳤다.

영상들은 단순히 안무를 보여 주는 데 그치지 않고 퍼포먼스 신에 멤버의 서사를 섬세하게 담아 냈다.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군무 신이라도 카메라 앵글과 멤버의 시선에 변화를 줘 4편 모두 다른 느낌으로 연출됐다.

'민희진 걸그룹'으로 알려졌던 뉴진스는 지난 22일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의 본편과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오늘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의 뮤직비디오 4편을 공개하는 등 데뷔 이틀 만에 총 6편의 공식 영상을 선보였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25일 0시 ‘Hurt’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앨범의 음원은 내달 1일 발표되며 8일 정식 앨범이 발매된다.

사진=어도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