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7 06:49
연예

'문쌤' 문상훈, 뜻밖의 '우영우' 스포일러…"3화에서 나오고 끝일까?"

기사입력 2022.07.21 16:52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자칭 '한국지리 1타 강사' 문쌤(문상훈)이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비하인드를 전했다.

지난 20일 '빠더너스' 유튜브 채널에는 '쌤 아니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문쌤'은 수업을 시작하려던 중 학생들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봤냐는 질문을 하자 "나도 봤다. 요즘 그거 시청률 대박나지 않았냐. 나도 보니까 재밌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화에 자신이 출연한 게 아니냐는 질문에는 "내가 보기에도 닮긴 했는데 나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하지만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해 언급하면서 박은빈이 우영우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했던 노력을 언급하는가 하면, 3화에 김정훈 역으로 특별출연한 문상훈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또 그는 "극중 정훈이라는 캐릭터가 펭수를 엄청 좋아하는 설정으로 나오지 않냐. 키도 엄청 크고. 근데 그게 굽이 있는 통굽 신발에 깔창을 끼운 것 같더라"면서 "바지도 펑퍼짐한 거 입혀서 이렇게 걷지 않냐"고 걸음걸이를 재연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이 출연한 게 아니라고 강조했다.



문쌤은 "정훈이가 택시를 타고 오는 장면이 있는데, 자세히 보면 코가 빨갛다. 아마 촬영이 올해 초인가 그랬을 거다. 느낌이 그렇다"며 자신이 추리를 잘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훈이가 3화에 나오고 끝일까?"라고 여운을 남겨 추가 등장 가능성을 시사했다.

끝으로 그는 "다음번에는 드라마 얘기하지 말고 다음 시간에는 딴 소리 하면 안 된다'면서 '펭-빠'라는 펭수 특유의 끝인사를 전해 웃음을 줬다.

한편, 문상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에서 김루리 일병으로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으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김정훈 역을 맡았다.

사진= '빠더너스'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