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1:30
연예

TXT·더보이즈·비비지·헤이즈 뜬다…'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라인업

기사입력 2022.07.20 15:29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TXT), 더보이즈(THE BOYZ), 프로미스 나인(fromis_9), 비비지(VIVIZ), 헤이즈(Heize) 등 K팝 스타들이 한여름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무대로 찾아온다.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가 오는 8월 25일 오후 6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앞서 그룹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등 4세대 걸그룹들이 출연 소식을 알린 가운데 20일 공개된 2차 라인업 역시 그 화려함을 자랑한다.

국내는 물론 미국 음반 시장까지 강타하며 ‘4세대 1티어’로 우뚝 선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출격한다. 이들은 지난 5월 발표한 미니 4집 '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놀라운 성적들을 기록하고 있다. 발매 이틀 만에 107만 2854장을 판매고를 올리며 순식간에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하이브 소속의 맏형들인 방탄소년단과 더불어 미국 음반 시장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음악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미국 Luminate(구 Nielsen Music)가 공개한 ‘2022년 연례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상반기 미국 내 음반 판매량(이하 기준 단일 앨범 CD) 상위 10개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미니 4집이 15만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4위에 랭크된 것.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미국 음반 시장에서 방탄소년단 외 다음으로 가장 높은 K팝 음반 판매량 기록한 주인공이 됐다.



내달 반가운 컴백 소식을 알린 더보이즈도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를 찾는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세 번째 싱글 ‘매버릭’으로 음악 방송 1위를 석권하는 것은 물론 초동(일주일간의 앨범 판매량) 48만장을 뛰어 넘으며 인기를 굳힌 더보이즈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5월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시카고, 뉴어크, 런던, 로테르담, 자카르타, 방콕 등 총 13개국에서 진행된 월드투어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글로벌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프로미스 나인도 무대에 오른다. 매 앨범 마다 성장세를 보여준 프로미스나인은 최근 발매한 미니 5집 '프롬 아워 메멘토 박스(from our Memento Box)'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자리를 공고히 했다. 초동 13만 장으로 전작의 기록을 3일 만에 뛰어넘은 것은 물론,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프로미스 나인은 타이틀곡 '스테이 디스 웨이(Stay This Way)'로 음악방송 5관왕에 등극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비비지의 화려한 무대도 이어진다. 여자친구 출신의 은하, 신비, 엄지로 결성된 비비지는 데뷔 앨범으로 발매 일주일 만에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성공적인 재출발을 알렸다. 최근에는 Mnet '퀸덤2'에 출연해 매 경연마다 완성도 높은 무대로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서머 바이브(Summer Vib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러브에이드(LOVEAD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헤이즈의 감미로운 목소리도 직접 들을 수 있다. '비도 오고 그래서' '비가 오는 날엔'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음원 퀸'에 오른 헤이즈는 최근 3년 만에 선보인 정규 2집 '언두(Undo)'로도 차트 상위권을 꿰차며 '이별장인' 수식어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없었던 일로'는 국내 여러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수록곡들까지 10곡 전곡이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으면서 음원 차트 위를 순항 중이다.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TXT,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비비지, 헤이즈,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오마이걸, 케플러 등 글로벌에서 활약 중인 K팝 스타들의 라인업 공개를 통해 성대한 축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만만치 않은 화려함을 자랑하는 3차 라인업은 추후 공개된다. 또 이번 시상식에는 K팝 스타들에게 영예의 트로피를 수여할 다양한 시상자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인기상 투표도 한창 진행 중이다. 사랑하는 아티스트에게 직접 인기상 트로피를 안겨줄 수 있는 인기상 부문은 팬들의 순수한 투표로 결정된다.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 최애돌에서 투표가 진행 중으로 오는 8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시상식은 OTT 플랫폼 seezn(시즌)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에 동시 생중계되며, 일본에서는 Abema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한류연예전문미디어 티브이데일리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최애돌이 주최하는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어워즈조직위원회, 셀럽미디어, 와이제이파트너스가 주관하며 스포츠투데이가 후원한다.

사진=각 소속사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