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22:07
연예

'박보검 父' 최무성 "21kg 감량, 3년째 복용한 약 끊고 골프 시작"

기사입력 2022.06.21 08:58 / 기사수정 2022.06.21 11:08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지난달 97kg의 체중에서 21kg을 감량하며 화제를 모았던 배우 최무성이 최근 진행한 건강검진 결과 과체중으로 인해 문제가 됐던 성인병 지표들이 완전히 개선된 놀라운 결과를 전했다. 

다이어트 전 과체중으로 인해 고혈압과 고지혈증, 통풍 약을 3년째 복용하고 있었으며 당뇨 역시 약물 치료가 필요한 수준으로 진단을 받았던 최무성은 다이어트 전문 기업을 통해 3개월 만에 21kg을 감량하고 진행한 건강검진 결과 모든 수치가 정상 범위 안으로 들어오며 더 이상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전했다. 

최무성의 건강검진을 진행한 서울베스트의료의원 오인수 대표 원장은 “지방간 수치가 정상 범위의 2배 이상으로 높은 상태였고 중성지방 역시 정상 범위인 150 수치보다 2배 이상 높은 353으로 나와 체중 감량이 시급한 상황이었으나 3개월간 전문 기업과 함께 노력한 결과 간 수치도 정상 범위로 안정을 찾았고 중성지방 수치 역시 95로 완전 정상 범위로 내려왔다. 혈압도 정상 범위로 안정을 찾았고 통풍을 유발하는 요산 수치도 정상 범위로 내려오면서 복용하시던 약을 끊어도 될 정도로 모든 수치가 개선되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냈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감량한 체중을 꾸준히 유지한다면 약물치료가 필요한 질병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전했다. 

건강검진 결과를 접한 최무성은 “21kg 감량 후 외모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건강이 개선된 부분이 가장 기쁘다. 체중이 많이 나갈 때는 아침에 일어날 때도 항상 피곤하고 만성 피로가 있었는데 지금은 아침에도 개운하게 일어나게 되고 늘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다”라며 “몸이 가벼워지니까 예전에는 생각만 하고 하지 못했던 액티비티 한 활동들도 많이 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골프도 시작하면서 예전과 달리 활력 넘치는 일상을 보내고 있다”라며 달라진 일상을 전했다.

최무성은 앞으로도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를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1968년 생인 최무성은 과거 tvN '응답하라 1988'에서 박보검(최택 역)의 아빠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다. JTBC 수목드라마 '인사이더'에 출연 중이다. 

사진 = 쥬비스다이어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