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8 02:05

최우수 스마트폰 '아트릭스' KT와 SKT로 출시…"갤스-아이폰 비켜"

기사입력 2011.04.03 17:54 / 기사수정 2011.04.03 17:56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아트릭스가 KT와 SKT를 통해 국내 첫 출시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끌고 있다.
 
3일 KT는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모토로라(Motorola)의 '아트릭스(ATRIX, MB-861)'을 HD멀티미디어 독(Dock)과 함께 하나로 패키징해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트릭스'는 'CES(미국소비자가전박람회) 2011'에서 최우수 스마트폰 선정되면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에서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고의 사양을 자랑하는 아트릭스는 1GHz 듀얼코어 CPU, 1GB DDR2메모리가 탑재돼 PC와 다름없는 처리능력을 가졌으며, 무엇보다 다양한 형태의 독(Dock)을 통해 무한대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아트릭스를 랩독(lapdock)에 꽂으면 노트북처럼, HD멀티미디어독에 꽂으면 TV나 PC모니터에 연결해 음악이나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HD멀티미디어독을 통해 아트릭스와 TV, 키보드를 연결해 웹서핑을 하거나 전용 리모콘으로 멀리서도 사진이나 음악 재생을 조정하는 등 고객들은 타 스마트폰과 차별되는 아트릭스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아트릭스는 저장된 콘텐츠나 개인정보가 유실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입력이 아닌 '지문인식'기능을 갖췄으며 현존 스마트폰으로는 유일하게 5GHz 와이파이 수신칩을 내장하고 있어 기존 와이파이 대비 최대 8배 빠른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아트릭스는 그동안 문제가 됐던 스마트폰의 배터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배터리를 1930mAh로 변경 해 기존 스마트폰 대비 20%가량 향상됐으며 선명한 고품질 4인치 대화면, 500만 화소 카메라와 LED플래시, 16GB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확장기능도 갖췄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 구현모본부장은 "유수의 전문매체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한 '아트릭스'를 세계 유일하게 HD멀티미디어독과 함께 합리적 가격으로 출시하게 되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아트릭스를 시작으로 모토로라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T도 아트릭스폰을 4일 출시한다고 발표하며 KT와 마찬가지로 확장형 도크를 제공하지만 묶음판매가 아니고 별도판매 방식으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SKT관계자는 "아트릭스는 멀티미디어도크 뿐만 아니라 노트북용 도크인 '랩독' 등 다양한 도크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소비자의 선택을 존중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도크를 별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도크를 뺀 가격이기 때문에 아트릭스 구매가격은 경쟁사보다 더 낮을 것"이라면서 "도크 이용을 원치 않는 고객은 SK텔레콤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아트릭스를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 = ⓒ KT 제공]
 

[엑스포츠뉴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