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9:27
연예

에이티즈 홍중, '레몬 트리' 커버 공개…섬세한 감정선

기사입력 2022.05.05 10:06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에이티즈(ATEEZ) 홍중이 한 편의 뮤직비디오 같은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4일 오후 에이티즈의 홍중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시리즈 ‘바이. 홍중(BY. HONGJOONG)’으로 ‘풀스 가든(Fool’s Garden)’의 ‘레몬 트리(Lemon Tree)’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홍중은 노래 제목과 어울리는 레몬빛 헤어스타일로 멍하니 바닥에 주저앉아 가사를 읊조려 한껏 공허함을 드러내는가 하면, 식빵으로 컵과 책상을 닦거나 마네킹의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는 등 3분 46초의 영상 내내 섬세한 연기로 원곡의 감정선을 그려내 진한 여운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홍중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그의 감성을 한 스푼 더한 한 편의 모노드라마를 그려냈다. 특히 휴대전화의 ‘방해 금지’기능 이나 ‘비행기 모드’ 등 재치있는 가사를 활용하거나 ‘어안 렌즈’를 촬용한 신은 단순한 커버 영상을 넘어서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처럼 다가오기도.



아울러 콘텐츠 말미에는 NG 신을 모은 쿠키영상이 공개되어 본편의 글루미한 분위기와는 달리 컷 사인이 떨어진 뒤 쑥스러워하거나 장난을 치는 홍중의 모습이 반전 매력까지 더했다.

그동안 꾸준히 개인 콘텐츠 ‘바이. 홍중’으로 다양한 명곡을 재해석해 온 홍중은 직접 편곡에 나서 그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왔다.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의 ‘스페이스 오디티(Space Oddity)’,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블랙 오어 화이트(Black or Whie)’ 등의 영상들은 각각 유튜브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특히 린킨 파크(Linkin Park)의 ‘넘브(Numb)’ 커버 영상은 공개 직후 원곡자 ‘마이크 시노다(Mike Shinoda)’의 극찬을 받음과 동시에 조회 수 공약으로 준비했던 버스킹을 실현시켜 팬들에게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하기도.

한편 홍중이 속한 에이티즈는 현재 유럽 아레나 투어를 순항 중이다. (끝)

사진 = KQ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