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4 12:21
게임

아프리카TV, '2022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 대학대전 시즌1' 개막…이재호·정윤종 등 참여

기사입력 2022.05.02 16:42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2022 떡참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 대학대전 시즌1'이 개막됐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2022 떡참 스타크래프트 BJ멸망전 대학대전 시즌1(이하 대학대전 시즌1)’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대학대전’은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BJ들이 ‘대학’이라는 콘셉트로 팀을 만들어 진행하던 ‘스타 대학대전’으로부터 시작됐다.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과 뛰어난 재능을 가진 BJ에게 게임, 노래, 요리 등을 배워보는 ‘대학대전’ 콘텐츠는 아프리카TV에서 인기를 끌며, 요리,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대학대전 시즌1’은 아프리카TV의 오리지널 콘텐츠이자 인기 BJ들이 참여하는 캐주얼 e스포츠 리그 ‘BJ멸망전’으로 진행되는 첫 대회로, 떡볶이 브랜드 ‘떡참(떡볶이 참 잘하는집)’이 공식 후원한다.

특히, ‘아프리카TV 스타 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ASL)’ 우승자인 이재호, 정윤종, 변현제 등 프로게이머 출신 BJ는 물론 아프리카TV 인기 BJ 약 200명이 대회에 참여해 대회 시작 전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회는 3일 진행되는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6월 8일 열리는 결승전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된다. 총 11개 팀, 3개 조로 나뉘어 진행되는 조별리그는 오는 9일 개막전부터 23일까지 매주 월·수·목·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조별리그를 통해 선발된 8개 팀은 오는 25일부터 온라인으로 8강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4강전은 오는 6월 1일과 2일, 결승전은 6월 8일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의 모든 경기는 7전 4선승제로 펼쳐진다.

‘대학대전 시즌1’의 중계진으로는 아프리카TV에서 스타크래프트 중계진으로 활약 중인 박상현 캐스터, 이승원, 임성춘 해설이 참여한다. 또한, 이번 대회에는 김철민 캐스터, 강민 전 프로게이머 등이 객원 해설로 참여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대회 생중계 및 다시보기 VOD는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BJ멸망전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