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04:47
연예

'은밀하게 위대하게' 뮤지컬판 김수현? 오종혁·이호원·백인태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2.03.16 13:42 / 기사수정 2022.05.04 10:48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2020년 2월 15일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중극장 창작뮤지컬로 첫 선을 보인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가 오는 5월 돌아온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은 북한 남파 특수공작 3인방이 조국 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달동네로 잠입해 각각 동네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신분을 위장해 살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원작인 동명 웹툰은 1천만 독자를 모으며 인기를 끌었다. 영화로도 만들어져 700만 관객을 동원했다.

2016년 8인극 버전 초연 후, 원작 팬덤에 공연 팬덤을 더해 전국 31개 지역을 순회했다. 2년 3개월 만에 돌아온 가운데 5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제작사 주다컬쳐는 3월 15일 공식 SNS를 통해 전체 캐스팅을 공개했다.

동명 영화에서 김수현이 맡은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오종혁·이호원·백인태가 캐스팅됐다. 이어 북한 남파 공작원이자 원류한의 라이벌 리해랑은 SF9 유태양과 김지휘가 맡는다. 원류환에 대한 동경심 하나로 최연소 남파 요원이 된 리해진 역에는 엔플라잉 유회승과 가람, 차이도가 출연한다.

'은위 더 라스트'에 새롭게 합류한 오종혁, 이호원, 유태양, 유회승은 모두 아이돌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1세대 아이돌인 클릭비 출신 오종혁, 2.5세대 아이돌 출신이자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이호원, 3세대로 불리는 현역 아이돌 SF9 유태양과 엔플라잉 유회승까지 여러 세대의 아이돌 출신 뮤지컬 배우들이 모인다.

원류환 역의 백인태는 현재 명품 팝페라 듀오인 듀에토 멤버다. JTBC '팬텀싱어' 시즌1에서 프로듀서들의 극찬을 받으며 성악과 크로스오버 음악을 통해 매력을 선보였다. ‘인기현상’ 팀으로 준우승과 함께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또 하나의 중요한 축을 차지하는 5446부대 총 교관 김태원 역에는 2016년 초연 멤버인 김수용과 서승원이 열연한다. 

'은위 더 라스트'에서 서사의 비중이 커진 이중간첩 서수혁 역에는 초연 멤버인 임강성과 뮤지컬배우 서동진이, 국정원 요원 역에는 류지한·조상현·박신형 등이 출연한다.

중소극장 뮤지컬계 흥행을 이끈 추정화 연출과 허수현 음악감독 그리고 김병진 안무가가 참여한다. 김병진 안무가는 2016년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안무가로 첫 데뷔했다. 세 창작진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시작으로 뮤지컬 '인터뷰', '스모크', '프리다' 등에서 한 팀으로 호흡을 이어갔다. 이들이 처음 만난 작품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2년 3개월 만에 다시 돌아오게 됐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측은 "12인극 버전인 '은위 더 라스트'의 매력은 지난 시즌 짧은 시간 동안 작품을 만난 관객들이 이미 인정했다. 코로나 첫 확진자가 발생한 2020년 2월 조기폐막 시기, 금방 코로나가 끝나고 작품이 돌아오길 바랐던 관객들의 갈증이 드디어 해소될 시간이다"라고 전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오는 4월 13일 티켓오픈하고 5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 주다컬처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