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17:20
연예

"나 은퇴한 거 아니야"…장기하, 드디어 솔로 데뷔

기사입력 2022.02.14 13:49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가수 장기하가 돌아온다.

장기하는 14일 정오 선 싱글 '2022년 2월 22일'을 기습 공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의 시작을 알렸다.

장기하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보컬로 10년 간 활동하며 국내 대중음악계에 유의미한 족적을 남겼다. ‘별일 없이 산다’, ‘싸구려 커피’, ‘그건 니 생각이고’ 등 한국 록 음악의 토대 위에 동시대의 음악적 감수성, 국어의 말맛을 살린 가사를 더해 폭 넓은 대중의 사랑을 받는 한국 대표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2018년 장기하와 얼굴들 졸업 이후 장기하의 솔로 데뷔 소식은 오랜 기간 들려오지 않았다. 장기하는 동료 뮤지션 음악에 피처링과 리믹스로 참여하거나 에세이 '상관없는 거 아닌가?'를 출간하는 등 다른 분야에서의 활동을 이어갔다.

최근에는 유튜브 계정 오픈과 더불어 ‘너 이제 음악도 그만뒀는데 이제 뭐 할 거냐?’라는 제목의 영상 업로드를 예고하며 유튜버로의 전향을 알리는 듯했다.

장기하는 ‘음악을 그만둔 거 아니냐’는 사람들의 질문에 오늘 발매된 선싱글 '2022년 2월 22일'을 통해 유쾌하게 답한다. ‘나 은퇴한 거 아니야’라는 가사와 함께 2022년 2월 22일 발매될 EP '공중부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아무런 예고 없이 음원을 깜짝 발매, 가장 장기하스러운 방식으로 새로운 음반 소식을 전한 장기하의 솔로 데뷔 음반 '공중부양'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