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6 06:19
연예

유재석, 대상만 18번째…김태호PD 응원·故김철민 추모[MBC 연예대상①]

기사입력 2021.12.30 08:00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모두가 대상 주인공으로 유재석을 외쳤고, 유재석은 이변 없이 트로피를 가져갔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이 진행됐다. MC는 전현무, 이상이, 김세정이 맡았다. 

유재석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의 유력한 대상 후보였다. 올 한해 '놀면 뭐하니?'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 같은 대상 후보였던 김구라가 "유재석 씨가 받아야죠. 병마도 극복하고 완벽한 대상 후보인데, 병마 극복에 인간 스토리까지. 하늘이 도와준다"고 말할 정도였다. 유재석은 최근 코로나19에 확진, 격리 생활을 하다 최근 완치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김성주 아들 김민국, 유재석의 깐부 지석진 등이 그의 대상을 예측했다.

대상 후보로 다수 언급된 유재석이지만, '고마운 사람'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이도 유재석이었다. '놀면 뭐하니?'로 함께한 정준하, 하하, 이미주, 신봉선과 MSG워너비 멤버들은 트로피를 받을 때마다 유재석의 이름을 불렀다. "유야호"라는 부캐명을 외치기도 했다. 

곧 MBC를 떠날, '무한도전'부터 '놀면 뭐하니?'까지 오랜 세월을 함께 해온 김태호 PD 역시 "지난 20년 중에 15년을 토요일 저녁에 일했다. 그 시간을 항상 유재석 님이 같이 해줘서 버틸 수 있었다. 존경드린단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처럼 여러모로 '2021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그는 전현무, 김성주, 김구라, 이영자, 박나래를 제치고 2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트로피를 가져갔다. MBC에서만 8번째 대상이자, 통산 18번째 대상이었다. 

그는 "늦은 시간까지 보고 계실 가족들, 사랑하는 아들 지오와 딸 나은이 그리고 늘 제가 너무 고마워하고 아끼고 사랑하는 나경은 씨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먼저 가족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김태호 PD가 저와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까지 함께 했는데 김태호 PD가 없는 '놀면 뭐하니?'가 걱정도 됨과 동시에 여러 추억이 많이 생각난다. 김태호PD가 새로운 결정을 한 만큼 본인이 하고 싶은 걸 하고, 앞으로 승승장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말로 퇴사하는 김태호 PD를 응원했다. 

더불어 최근 세상을 떠난 개그맨 故 김철민을 언급하며 "고 김철민 형님이 하늘나라로 가셨다. 늘 거리에서 수많은 분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하다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아무쪼록 하늘나라에서라도 그곳에 계신 많은 분들께, 이곳에 계신 분들께 웃음을 드렸던 것처럼 웃음을 줬으면 한다. 본인의 능력을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쏟았듯 모든 분들께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해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으로 '2021 SBS 연예대상'에 불참하기도 했던 유재석.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너무 괜찮다. 많은 분이 걱정을 해줬다. 생각보다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다.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서 감사하고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밝은 근황을 전했다. 

다음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유재석 (놀면 뭐하니?)
▲ 올해의 예능인상 =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
▲ 남자 최우수상 = 안정환 (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 (나 혼자 산다)
▲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장성규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 장동민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유세윤 (라디오스타)
▲ 여자 우수상 = 홍현희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문천식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뮤지 안영미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 PD상 = '나 혼자 산다' 팀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세형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 베스트 캐릭터상 = 정준하, 하하 (놀면 뭐하니?)
▲ 베스트 커플상 = 유재석, 이미주, 하하 (놀면 뭐하니?)
▲ 인기상 = 김종민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산다라박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키 (나 혼자 산다)
▲ 공로상 = 하춘화
▲ 베스트 팀워크상 = MSG워너비 (놀면 뭐하니?)
▲ 남자 MC상 = 붐 (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 여자 MC상 = 박선영 (아무튼 출근!)
▲ 특별상 = 권유리, 아이키, 옥주현, 전소연 (방과후 설렘)
▲ 라디오 부문 공헌상= NC 유니버스
▲ 라디오 부문 올해의 작가상 = 박세훈 작가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 라디오 부문 특별상 = 염민주 리포터 (57분 교통정보), 허일후 아나운서 (정치인싸)
▲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 = 간민주 작가 (PD수첩) 
▲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 = 강다솜 아나운서 (탐나는 TV), 오은영 (다큐 플렉스), 정준희 (100분 토론)
▲ 디지털 콘텐츠상 = '바꿔줘! 홈즈'
▲ 올해의 작가상 = 박현정 작가 (라디오스타)
▲ 남자 신인상 = 박재정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 여자 신인상 = 이미주 (놀면 뭐하니?)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정준하, 신지 (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사진 = M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