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0:31
연예

유재석, 이변 없는 대상…'놀면 뭐하니?'가 주인공 [MBC 연예대상](종합)

기사입력 2021.12.30 01:06 / 기사수정 2021.12.30 01:34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유재석이 이변 없이 대상을 수상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이 진행됐다. MC는 전현무, 이상이, 김세정이 맡았다. 

'대상 후보'에 자동으로 오르게 되는 올해의 예능인상은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가 받았다. 각각 그리, 김민국, 윤균상, 지석진, 홍진경, 박나래가 '깐부'로 출격해 대상 후보 소개를 맡았다. 

이효리가 전년도 대상 수상자인 유재석과 함께 대상 시상에 나선 가운데, 쟁쟁한 후보들 중 대상 주인공은 유재석이었다. 이로써 유재석은 2년 연속 대상 주인공이 됐고, MBC에서만 8번째 트로피를 수집하게 됐다. 유재석은 이효리와 포옹하며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10개의 프로그램이 경쟁한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놀면 뭐하니?'가 수상했다. 대표로 무대에 오른 김태호 PD는 올해를 끝으로 MBC를 떠날 예정. 그는 울컥한 모습으로 감동의 소감을 남겼다. 

최우수상은 '안싸우면 다행이야' 안정환, '나 혼자 산다' 기안84,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신봉선이 품에 안았다. 특히 신봉선은 눈물의 수상소감을 전해 보는 이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우수상 수상자도 대거 탄생했다. '구해줘! 홈즈' 장동민은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을, '라디오스타' 유세윤은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는 여자 우수상 주인공이 됐다. 라디오 부문 우수상은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의 문천식,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의 뮤지와 안영미가 받았다. 



인기상은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에서 활약한 김종민,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의 산다라박, '나 혼자 산다' 새 회원 키가 수상했다. 베스트 커플상은 쟁쟁한 후보를 꺾고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이미주, 하하가 가져갔으며 '놀면 뭐하니?'의 정준하와 하하는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집했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주인공은 '전지적 참견 시점' '구해줘! 홈즈'의 양세형과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의 유병재였다. PD상은 '나 혼자 산다' 팀이 받았다.

'놀면 뭐하니?'의 MSG워너비(김정민, 지석진, 원슈타인, 박재정, 이상이, KCM, 이동휘, 쌈디)는 베스트 팀워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들은 수상소감 시작부터 끝까지 "유야호~!"를 외치며 유재석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박선영은 '아무튼 출근!'으로, 붐은 '구해줘! 홈즈'와 '안 싸우면 다행이야'로 남녀 MC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디지털 콘텐츠상은 '구해줘! 홈즈'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바꿔줘! 홈즈'가 수상했다. 대표로 나선 김숙은 "출연진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또한 아이키와 전소연은 '방과 후 설렘' 담임선생님으로서 특별상을 수상하며 출연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남자 신인상은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의 박재정이 가져갔고, '놀면 뭐하니?' 이미주가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눈물을 쏟았다. 라디오 신인상은 '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의 정준하와 신지가 수상했다. 공로상은 하춘화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유재석 (놀면 뭐하니?)
▲ 올해의 예능인상 =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유재석, 이영자, 전현무
▲ 남자 최우수상 = 안정환 (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 (나 혼자 산다)
▲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장성규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 장동민 (구해줘! 홈즈)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유세윤 (라디오스타)
▲ 여자 우수상 = 홍현희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문천식 (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뮤지 안영미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 PD상 = '나 혼자 산다' 팀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세형 (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 베스트 캐릭터상 = 정준하, 하하 (놀면 뭐하니?)
▲ 베스트 커플상 = 유재석, 이미주, 하하 (놀면 뭐하니?)
▲ 인기상 = 김종민 (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산다라박 (복면가왕, 나 혼자 산다), 키 (나 혼자 산다)
▲ 공로상 = 하춘화
▲ 베스트 팀워크상 = MSG워너비 (놀면 뭐하니?)
▲ 남자 MC상 = 붐 (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 여자 MC상 = 박선영 (아무튼 출근!)
▲ 특별상 = 권유리, 아이키, 옥주현, 전소연 (방과후 설렘)
▲ 라디오 부문 공헌상= NC 유니버스
▲ 라디오 부문 올해의 작가상 = 박세훈 작가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 라디오 부문 특별상 = 염민주 리포터 (57분 교통정보), 허일후 아나운서 (정치인싸)
▲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 = 간민주 작가 (PD수첩) 
▲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 = 강다솜 아나운서 (탐나는 TV), 오은영 (다큐 플렉스), 정준희 (100분 토론)
▲ 디지털 콘텐츠상 = '바꿔줘! 홈즈'
▲ 올해의 작가상 = 박현정 작가 (라디오스타)
▲ 남자 신인상 = 박재정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 여자 신인상 = 이미주 (놀면 뭐하니?)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정준하, 신지 (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사진 = M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