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11:34
연예

빌리의 첫겨울, 포근한 '스노이 나이트'에 세계관 한 스푼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12.14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새 멤버 션과 함께 돌아온 그룹 빌리(Billlie)가 겨울과 꼭 맞는 시즌송에서도 세계관에 충실, 색다른 매력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빌리(시윤·츠키·션·수현·하람·문수아·하루나)의 새 싱글 '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 snowy night (더 컬렉티브 소울 앤 언컨시어스 : 스노이 나이트)'와 타이틀곡 'snowy night (스노이 나이트)' 뮤직비디오가 14일 오후 6시 에 공개됐다.

타이틀곡 'snowy night'는 매년 점점 더 평범해지고 지루해지는 크리스마스, 평소와 다름 없는 똑같은 일상 속에서 스노우볼을 발견하고 꿈과 상상을 통해 무의식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가사에서도 "더 똑같은 어제와 다르지 않은 / 더 차갑게 지루해져 버린 내 Christmas"라며 지루한 일상을 표현했다. 이어 스노우볼을 발견한 뒤에는 "어두운 밤하늘마저도 / 비춰주는 달처럼 / 차갑던 나를 녹이는 / 내 손안의 작은 빛 / 두 손에 담긴 Christmas night / 지루했던 밤을 밝혀" 등의 동화같은 가사로 포근함을 더했다.



뮤직비디오에도 가사에 충실한 동화 같은 매력이 녹아있다. 따분하게 시간을 보내던 멤버들은 '스노우볼'을 확인한 후 갑작스러운 초대에 또 다른 행성으로 향하게 된다. 이곳에서 미지의 존재에게 붙잡힌 멤버를 구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귀여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는 곡 몰입을 도와 재미를 배가시킨다.

특히 이번 신보는 지난 11월 데뷔한 빌리가 앞으로 보여줄 꿈과 상상의 이야기들의 전초가 될 곡이자, 새 멤버 션(김수연)이 합류한 후 처음 발표하는 곡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데뷔곡과 뮤직비디오를 통해 장대한 세계관의 시작을 알린 빌리는 이번 'snowy night'로도 빌리만의 독특한 멀티 세계관을 담아 흥미를 자아낸다.

또한 재즈적 감성의 멜로디에 더해진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과 맑은 음색도 감상 포인트다. 포근한 겨울 감성에 더해진 흥미로운 세계관 스토리로 빌리만의 매력적인 시즌송이 탄생했다.

사진=빌리 'snowy night'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