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12-02 15:5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가요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비로 첫 14억뷰 달성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11.24 16:3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전 10시 32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4억뷰를 찍은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처음이다. 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3억건에서 14억건으로 1억건 증가하는 데에는 약 4개월이 걸렸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이야기한 곡이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했으며, 국내에서는 공개된 지 2년 7개월이 지났음에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찬란한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끈다. 피처링에 참여한 할시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뮤직비디오에서는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