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1:33
연예

'뮤직뱅크' 에스파 'Savage', 'Next Level' 꺾고 1위…동해·엔하이픈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21.10.15 18:19 / 기사수정 2021.10.15 18:19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에스파를 꺾고 1위를 차지했다. 

1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 10월 셋째 주는 에스파 '넥스트 레벨'(Next Level)과 에스파의 신곡 '새비지'(Savage)가 1위 후보에 올랐다. 

이날 1위 곡은 에스파의 신곡 '새비지'였다. '새비지'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돋보이는 노래.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ae'가 조력자 '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에스파의 확장된 세계관이 담겨 있다. 

그러나 에스파는 '뮤직뱅크' 출연하지 않아 무대를 만나 볼 수는 없었다.

컴백팀은 슈퍼주니어 동해와 그룹 엔아이픈(ENHYPEN), 라잇썸(LIGHTSUM)이었다. 동해는 로맨틱한 러브송 'California Love'로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줬다. 엔하이픈은 'Tamed-Dashed',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 무대로 청량한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라잇썸은 'VIVACE'로 상큼한 매력을 어필했다. 

'뮤직뱅크'에는 AB6IX, CRAVITY, CRAXY(크랙시), ENHYPEN, ITZY, LIGHTSUM, NIK(니크), PIXY(픽시), WOODZ(조승연), 동해, 블랙스완, 원호 (WONHO), 이진이, 이찬원, 조유리, 조혜선, 트라이비(TRI.BE)가 출연했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