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7 18:01
연예

제이비 "갓세븐→솔로 데뷔, 하이어뮤직 이적" (복면가왕) [전일야화]

기사입력 2021.08.23 06:45 / 기사수정 2021.08.23 01:18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갓세븐 제이비(JAY B)가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22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게 가왕석 다오 두꺼비집'의 정체가 제이비로 밝혀진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제이비는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게 가왕석 다오 두꺼비집'는 1라운드에서 1표 차이로 아쉽게 탈락했다.

이후 김성주는 "비보이 출신으로 알고 있다"라며 밝혔고, 제이비는 "사실 춤 못 춘다는 이야기를 여기서 들을 줄 몰랐다"라며 털어놨다. 앞서 제이비는 정체를 숨기기 위해 일부러 어설프게 춤을 췄고, 연예인 판정단 출연자들은 가수가 아닐 거라고 추측한 바 있다.



이에 김성주는 "춤 못 추는 거 보고 저 사람이 아이돌 아니라고 하지 않냐"라며 너스레를 떨었고, 김구라는 "우리를 속인 거니까 우리가 속아 넘어간 거다"라며 변명했다.

제이비는 "전 회사 선배님들 노래니까 너무 제대로 추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 두 번째는 완전 제대로 췄는데도 '이 사람 가수 아니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고백했다.

이어 김성주는 "춤을 얼마나 잘 추는지 가면 벗고 비보이 춤 한 번 보자"라며 제안했고, 제이비는 고난도 동작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화려한 비보잉 무대를 꾸몄다.

김성주는 "춤 실력도 있고 해서 표시 날까 봐 자제했던 게 오늘 본의 아니게 판정단에게 편견을 심어줬던 계기가 되지 않았나"라며 격려했고, 위일청은 "제이비하고 두꺼비집하고 같은 사람인지 안경을 잘못 꼈나 싶을 정도로 너무 다르다. 내가 지금 꿈을 꾸는 거 같다"라며 칭찬했다.



또 김성주는 "걱정을 많이 했다더라. '혹시 0표 받으면 어떻게 하지?'라고"라며 궁금해했고, 제이비는 "회사를 이적하고 나서 하이어뮤직이라는 회사의 pH-1이라는 형이 나왔다. '나도 0표 받으면 어떡하지' 이런 걱정을 많이 했다"라며 하이어뮤직레코즈로 이적한 사실을 언급했다.

김성주는 "한 표 차이로 작별하게 돼서 속상하고 아쉽다"라며 덧붙였고, 제이비는 "긴장을 생각보다 많이 했다. 무대에서 발라드를 해 본 기억이 그렇게 많이 있지는 않아서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공개했다.

조장혁은 "제가 오랜만에 듣기 좋은 소리를 들었다. 저 톤은 쉽게 가질 수 있는 톤이 아니다. 그 톤을 잘 이용하면 더 큰 보컬리스트가 될 거 같다.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다"라며 극찬했다.

특히 김성주는 "솔로 뮤지션으로 홀로서기를 준비하고 있는 제이비 씨다.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궁금하다"라며 물었고, 제이비는 "8월 26일 솔로 앨범이 나온다. 좋은 노래 많이 들고 왔으니까 사랑해주시면 좋겠다"라며 부탁했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