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5 12:56
연예

"영혼까지 끌어 떠는 내숭"…전소미, '인간 하이틴'의 소름 돋는 반전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8.02 18:00 / 기사수정 2021.08.02 15:56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전소미가 '반전'이 매력적인 신곡 '덤덤'으로 1년 만에 돌아왔다.

2일 오후 6시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해 7월 발매한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 이후 1년 만에 돌아온 전소미는 '반전'이 매력적인 신곡 '덤덤'으로 흥미로운 컴백을 알렸다. 

'덤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 가사말이 담긴 도입부와는 달리, '난 네 머리꼭대기에서 춤춰 유 덤덤(you dumb dumb)'이라고 반전되는 가사와 함께 후렴에서 떨어지는 신선한 드롭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원래 많이 못 먹어요 양이 적어서 / 벌렌 절대 못 잡아요 너무 무서워"라며 수줍게 말하다가도, "난 네 머리 꼭대기에서 춤춰 You DUMB DUMB / 영혼까지 끌어 떠는 내숭 결국 이게 다 널 위한거야 DUMB DUMB DUMB / 순수한 내 눈빛보고 잔머리 굴리지말고 Let’s play DUMB DUMB DUMB"이라고 본색을 드러내는 가사는 곡을 더욱 흥미롭게 만든다.

전소미는 직접 작사에 참여,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데 이어, 경쾌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자아내는 퍼포먼스로 또 한 번 놀라움을 선사한다. 그는 퍼포먼스와 다양한 표정 연기로 곡의 분위기에 맞게, 순수한 줄만 알았던 모습 뒤 숨겨둔 핫한 반전 매력을 뽐냈다.



또한 발랄하면서도 힘 있는 매력적인 보컬은 물론, 중저음으로 시크하게 뱉어내는 영어 래핑은 전소미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엿보게 한다. 한 편의 하이틴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 역시 전소미 특유의 키치한 분위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전소미는 이날 오전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아직 색깔을 지정하기 보다는 늘 새로운 콘셉트를 보여주려 하고 있다. 색을 지정하기 보다는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무지개가 되고 싶다"고 밝힌 바. 이번 컴백으로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한 전소미가 앞으로 보여줄 또 다른 색깔들은 어떤 매력을 품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사진=전소미 '덤덤(DUMB DUMB)'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