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4 21:23
연예

“인터뷰 올라갈 것”...BJ파이, ‘머니게임’ 폭로→사과 및 휴방 [엑's 이슈]

기사입력 2021.06.01 13:30 / 기사수정 2021.06.01 13:30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웹예능 머니게임과 관련한 폭로로 인해 논란이 일었던 아프리카TV BJ파이가 휴방을 선언했다.

BJ파이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서 오늘 무채색필름검정님이 오셔서 인터뷰를 하고 갔다. 편집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모르지만 무채색필름채널이 아닌 검정생각채널에 영상이 올라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그동안에 머니게임안에서든 끝나고 나서든 밖에서든 너무 부족한 모습 보여드린 거 같아서 실망 끼쳐 드린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저도 너무 오랜 기간동안 개인방송도 쉬면서 준비하고 그동안에도 계속 저의 감정들이 많이 변했었고 생각들이 많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도 제가 잃지 말아야할 그런 것들은 제가 영상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계속 노력한다고 말씀드렸지 않느냐. 더 길게길게 가져갈 생각도 없고, 저도 다시 제 생활로 돌아가야 한다오늘 인터뷰에서 굉장히 그냥 저의 모든것과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많은 비난을 하게 만들었던 저의 행동들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다고 덧붙였다.

파이는 이번일의 결과가 어떻게 되든 제가 너무 부족하고 잘못했던 것들을 인지하고 있다그 부분에 대해서 더 성숙해지도록 노력하는 게 앞으로 제가 보여드려야할 모습인 것 같다고 밝혔다.

바로 이어 휴방 계획에 대해 말한 파이는 인터뷰를 하고 나니까 조금 더 정리가 되는 느낌이고 저도 저 스스로 좀 더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다. 그 동안에는 제 감정에 앞서서 너무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이 부분은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저도 이제 좀 내려놓고 당분간은 조금 더 치료하고 오겠다며 악화된 건강 상태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금 제 마음이 정리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방송을) 하다보면 또 똑같은 실수나 이런 것들이 반복될 것 같아서 조금만 안정되고 나서 다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머니게임출연진들이나 동료 BJ들이 비난받은 것에 대해 저와 엮였다는 이유로 피해를 많이 보셨던 분들이 계시다. 그 분들에게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정말 죄송하다고 다시금 사과했다.

앞서 파이는 지난달 27머니게임출연진들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진용진과 김계란, 제작진을 향해 칼춤을 추겠다고 언급하면서 무채색필름과의 인터뷰를 요청한 적이 있다. 이에 무채색필름 측은 인터뷰에 응하겠다면서도 자신들이 파이의 편이 아님을 명확히 했다.

한편, BJ파이(본명 강다온)는 유튜버 진용진이 기획한 웹툰 원작 웹예능 머니게임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방송이 공개된 이후 갑질 의혹 및 출연진에 대한 무차별적인 폭로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skywalkerlee@xportsnews.com / 사진= 아프리카TV BJ파이 방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