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2:45
연예

"맛있는 밥상"…'드라마월드' 하지원X헨리, 장르 맛집 K드라마의 모든 것 [종합]

기사입력 2021.04.02 11:19 / 기사수정 2021.04.02 11:19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드라마월드'가 배우 하지원, 헨리와 함께 5년 만에 시즌2로 돌아왔다. 

2일 오전 네이버TV를 통해 라이프타임 오리지널 드라마 '드라마월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하지원, 헨리, 배누리, 정만식, 김사희 그리고 제작자이자 배우 션 리차드가 참석했다. 크리스 마틴 감독과 리브 휴슨은 화상으로 함께했다. 

'드라마월드(감독 크리스 마틴)는 한국 드라마 광팬인 클레어(리브 휴슨 분)가 한국 드라마 속 세계에 빨려 들어가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2016년 넷플릭스를 통해 웹드라마 형식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 라이프타임에서 제작, 투자를 진행해 TV 채널 방송을 위한 13부작 드라마로 재탄생했다. 

크리스 마틴 감독은 한국 드라마를 작품의 소재로 삼은 이유에 대해 "제가 예전에 2002년에 처음 와서 한국 영화 등을 아주 좋아했다. 한국어 콘텐츠에 빠져 있어서 그때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다"고 능숙한 한국어로 답해 눈길을 끌었다.

배우이자 제작자이기도 한 션 리차드는 "5년 만에 시즌2 제작을 하게 됐다. 그 안에 많은 일이 있었다. 미국 쪽 엔터 산업이 OTT 플랫폼으로 바뀌면서 제작자 입장에서는 좋은 환경이 됐다. 시즌2에서는 넓고 다양하게 보자는 생각에 잘 준비하고 왔다. 시즌1이 짧은 콘텐츠였다면 시즌2는 긴 러닝타임과 화려한 캐스팅으로 돌아왔다"고 소개했다. 

크리스 마틴 감독은 "에피소드는 세 개는 지난 번의 짧은 에피소드 10개를 압축했다. 네 번째 에피소드부터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지난 시리즈와 커넥션이 있다. 또 클레어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각각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 드라마를 제작하는 과정들도 에피소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리브 휴슨이 미국의 평범한 대학생이자 한국 드라마의 열혈 팬 클레어 던컨 역을, 션 리차드가 한국 드라마 속 전형적인 남자 주인공 박준 역을, 하지원이 80년대 드라마 '사랑은 잠복중 1988'의 형사 역할 여주인공 백지원 역을 맡았다. 헨리가 한국 드라마 '붉은 달의 전설'의 남자 주인공이자 호랑이족 이우성 역을, 배누리가 드라마 월드 속 여자 주인공 문서연 역을, 장만식이 '사랑은 잠복중 1988'의 갱스터 보스 장현 역을, 김사희가 두 개의 드라마에서 악녀로 등장하는 이가인 역을 연기했다. 

하지원은 "저와 이름이 같다. 형사인데 위험한 작전을 하러 갔다가 갑자기 소주를 병으로 마시는 재밌는 캐릭터였다. 또 굉장히 강인한데 멜로가 있다. 팬들이 생각하는 제 모습과 위트있는 새롭고 재밌는 모습도 있다. 액션 연기 또한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말했다. 

뱀파이어와 사랑에 빠진 호랑이족이라는 생소한 역할을 맡은 헨리는 "캐릭터가 특이했다. 사람인데 호랑이로 변할 수 있는 역할이었다. 호랑이는 CG로 고생해줘서 저는 사람으로 노력했다. 3개월 동안 세게 몸을 만들었다. 화면을 보면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 또 몸만 만든게 아니라 호랑이다보니 태닝을 조금 많이 했다. 역할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리브 휴슨은 "처음 클레어를 봤을 때 너무 좋았다. 가지고 있는 열정이 마음에 들었다"며 "또한 예전에 다시 작업했던 사람들이 다시 모였다는 것만으로도 흥미롭고 좋았다. 서로다른 문화가 섞인 제작환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해줬다.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정만식은 관전포인트에 대해 "K드라마에에서 볼 수 있었던 관계들이 나오는데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 패러디가 아닌 오마주일 것"이라며 "또한 외국 팬들에게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려는 장치들이 흥미롭다. 판타지, 액션, 코미디, 멜로들이 적절하게 배합돼 있다. 꽤나 맛있는 밥상이 될 것 같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강력한 카메오 출연도 예고했다. 션 리차드는 "시즌1에는 이지아, 한지민, 최시원, 양동근 씨가 나오셨다. 시즌2는 아직은 비밀이지만 엄청나게 나온다. 1회에만 2~3명 정도 나온다"고 밝혔다. 이에 헨리는 "(캐스팅을 보고) 대박이라고 생각했다. 저도 카메오 캐스팅에 인맥을 동원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드라마월드'는 2일 금요일 오후 11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 토 라이프타임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라이프타임은 KT 올레tv 78번, SK Btv 89번, LG U+ TV 83번, 스카이라이프 86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라이프타임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