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11:59
연예

[단독] 한현민 "'공부가 머니?' 도움 돼 좋아, 최선 다해 검정고시 딸 것" (ft.이대휘)

기사입력 2020.09.23 15:32 / 기사수정 2020.09.23 15:34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모델 한현민이 '공부가 머니?'에서 검정고시 도전기를 공개한 소감을 밝혔다.

22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 출연한 한현민은 엑스포츠뉴스에 "'공부가 머니'를 통해 공부의 기초를 몰랐던 제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좋았다. 앞으로도 하고자 하는 일과 공부를 병행해 최선을 다해 검정고시를 따려고 한다"라며 소감과 함께 각오를 다졌다.

이날 '공부가 머니'에서 한현민은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상황임에도 아침에 일어나서 라면으로 끼니를 해결한 뒤 바로 컴퓨터 앞에 앉았다. 한현민은 요즘은 게임 중에도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이 많다며 합리화했다. 동생들은 한현민이 본가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던 터라 어색하다고 돌직구를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한현민은 학원을 방문해 도움을 얻고자 했다. 학원 관계자는 한현민의 현재 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 문제를 건넸다. 한현민은 수학 문제 차례가 되자 손도 못 대고 찍기 신공을 펼쳤다.

한현민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문제집을 사서 컴퓨터 책상에 앉아 공부할 준비를 했다. 하지만 여전히 공부방법을 잘 몰라 문제집 내용을 그대로 따라 쓰기만 했다. 그때 한현민과 음악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뇌섹돌 AB6IX 이대휘가 일일 과외선생님으로 등장했다.

이대휘는 한현민에게 플래너를 선물하며 플래너 활용법을 알려준 뒤 한현민이 영어 단어에 취약한 것을 알고 단어부터 암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한국사의 내용으로 마인드맵을 활용한 필기방법도 알려줬다.

전문가들은 한현민처럼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일명, 성적 급상승을 위한 5단계 프로세스를 얘기했다. 한현민이 내년 4월에 검정고시를 본다면 현재 하루에 1시간씩만 공부를 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현민은 5단계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에 얼굴이 어두워졌다가 하루에 1시간이라는 말에 얼굴이 밝아졌다.
  
한현민은 이번에 솔루션을 받으면서 어떤 마인드로 공부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검정고시에 합격하면 가장 먼저 '공부가 머니'에 알리겠다고 약속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