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렛스튜디오는 대한민국 경찰청이 기획 · 제작지원한 웹드라마 ‘더폴리스’가 11일 오후 7시 대한민국 경찰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드라마 ‘더폴리스’는 사이버범죄를 전담하는 수동경찰서 사이버팀 형사들의 수사기를 다뤘다. 각 에피소드 별로 보이스피싱, 중고거래사기 등 최근 발생하는 사이버범죄 사건을 다룬다.
또한 ‘더폴리스’는 새로운 얼굴들을 캐스팅 하여 신선함이 돋보인다. 정의로운 대학생 역할 서아진에 걸그룹 모모랜드 나윤(본명 김나윤)이, 수동경찰서 사이버팀 신입형사와 에이스 역할을 유정훈, 장현정 배우가 맡았다.
포렌식 조사관 김승찬 역은 ‘프로듀스 X 101’(프듀X)에 출연한 WM 엔터테인먼트 이규형이 캐스팅 됐다.
수동경찰서 사이버팀의 레전드 팀장인 문유광 역으로는 연기 경험이 풍부한 배우 김동균이 합류해 열연을 펼쳤다.
그 밖에도 박용제, 기은수, 장혜지 등 신예 배우들이 출연해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한편, ‘더폴리스’ 기획을 맡은 경찰청은 “최근 급증하는 사이버 범죄의 다양한 유형을 소개함으로써 사이버범죄 피해를 예방하고 범죄자는 반드시 검거된다는 경각심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더폴리스 제작을 맡은 렛스튜디오는 하이틴 웹드라마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여행 웹드라마 시리즈 ‘여행에서 로맨스를 만날 확률’ 등 웹콘텐츠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제작하고 있는 웹콘텐츠 미디어사다. 수 년 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 콘텐츠 제작지원에 선정되는 저력으로 경찰청 웹드라마 제작을 수행했다.
경찰청 웹드라마 ‘더폴리스’는 총 7부작으로 9월 1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만 공개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렛스튜디오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