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02:30
연예

엑소·샤이니·비투비·하이라이트·2PM·인피니트, '열혈 복무' 중인 아이돌 [군백기 점검②]

기사입력 2020.07.08 11:50 / 기사수정 2020.07.08 10:08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군백기 점검①]에 이어) 전 세계를 호령하던 K팝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대한의 남아'로서 병역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또래와는 동 떨어진 '별 세계'에 살던 이들이 데뷔 이후 최초로 또래와 동일한 환경에서 최선의 생활을 다하고 있는 것.

'늠름한' 건아로서 열성적으로 군 복무 중인 K팝 아이돌 그룹 멤버들을 살펴봤다.

#. 엑소 - '군 뮤지컬'에서 다시 재회한 시우민·디오, 훈련병 중대장 맡은 수호

지난해 5월 입대한 시우민은 엑소 멤버 중 가장 먼저 병역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팀내 가장 맏형이기에 가장 빨리 가야했던 것. 시우민은 신병교육대 수료식에서 종합 5등을 차지하며 연대장 표창까지 받은 시우민은 올해 연말인 12월 6일 제대한다.

지난해 7월 1일 입대한 디오는 최근 입대 1주년을 맞기도 했다. 디오는 한식 조리 기능사 자격증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요리에 조예가 깊어 조리병이 되어 병사들의 식사를 책임진 바 있다. 디오의 제대일은 2021년 1월 25일이다.

시우민과 디오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육군이 기획한 뮤지컬 '귀환'에 캐스팅 되어 연습을 마쳤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개막이 무기한 연기된 바 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지난달 온라인으로 공개된 '귀환' 생중계에서 늠름해진 모습으로 공연을 올려 화제를 모았다.

엑소 리더 수호는 지난 4월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중대에서 중대장 훈련병을 맡는 등 '리더십'을 발휘 한 바 있다. 신병교육을 마친 뒤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다. 수호의 소집해제일은 2022년 2월 12일이다.

현재 군복무를 해야 하는 멤버는 찬열, 백현, 첸, 카이, 세훈. 백현은 최근 솔로앨범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신기록을 세웠으며, 찬열과 세훈은 오는 13일 유닛 첫 정규앨범 '10억뷰'를 발매한다. 카이는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첸은 지난 4월 득녀해 첫 아이를 품에 안았으며 지난달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커버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 샤이니 - 해병대의 민호! 온유는 군 뮤지컬, 키는 군악대 활약

그룹 샤이니 민호는 해병대에 지원해 합격 소식을 받아들고 지난해 4월 입대했다. 민호는 병무청 유튜브 영상을 통해 건강하게 복무하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며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민호에 앞선 해병대 출신 아이돌로는 클릭비 오종혁, 악동뮤지션 이찬혁 등이 있다.

샤이니 리더 온유는 지난 2018년 12월 입대했다. 이후 군뮤지컬 '신흥무관학교 앙코르 공연'에 캐스팅 되어 지창욱, 강하늘, 김성규, 조권 등과 함께 공연했다. 또 2019년 말에는 육군뮤지컬 '귀환'에 캐스팅되어 시우민, 디오, 윤지성 등과 함께 공연을 준비한 바 있다. 온유의 제대일은 오는 20일. 2주 뒤에는 민간인 '온유'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샤이니 키는 지난해 3월 입대해 군악대에서 복무하고 있다. 각종 행사에서 군악대 특유의 빨간 제복을 입고 공연에 나선 키의 모습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키의 전역일은 오는 10월 7일이다.

샤이니는 막내 태민을 제외하고 모두 군 복무를 하고 있다. 1993년생인 태민은 내년까지는 입대를 해야 하는 상황. 현재 7월 컴백을 예고한 바 있다.

#. 비투비 - 빠른 입대로 완전체 2022년이면 만날 수 있어

비투비는 현재 리더이자 맏형인 서은광만 전역을 했고 외국 국적을 가진 프니엘을 제외한 모든 멤버가 군 복무를 하고 있다.

다음 전역 주자는 이창섭. 다른 이들과 달리 한 없이 밝은 훈련소 사진들로 화제를 모았던 이창섭이 어느덧 8월 21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한 달 반만 기다리면 전역일이 다가오는 것. 이창섭은 지난해 8.15 광복절 경축식에서 애국가를 제창하며 눈길을 모았다.

이창섭에 이어 이민혁 역시 올해 9월에 전역한다. 이민혁은 멤버 중 유일하게 의경에 지원해 합격했으며 현재 성실하게 군 복무 중이다.


육성재와 임현식은 올해 5월 같은 날 동반입대했다. 육성재는 최근 중대장 훈련병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도 했다. 두 사람의 전역일은 오는 2021년 11월 14일이다.

비투비 마지막 군 복무 주자는 정일훈. 지난 5월 말 훈련소에 입소한 정일훈은 기초군사훈련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해 오는 2022년 2월 27일 소집해제한다.

멤버 중 가장 빨리 전역한 서은광은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등 병역의 의무를 마친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 하이라이트 - 올해 안에 멤버 전원 '군필돌' 완성

멤버 중 가장 먼저 군입대한 윤두준이 지난 4월 전역한 하이라이트는 올해 안에 멤버 전원이 '군필돌'을 완성하며 팬들 곁으로 오게 된다.

양요섭은 지난해 1월 의경으로 입대했다. 의무경찰 복무의 특성상 수도권에서 목격담이 계속해서 전해지는 양요섭은 오는 8월 30일 제대를 앞두고 있다. 전역일이 한달 반 정도 남게 된 것.

이기광 역시 의경에 합격해 지난해 4월 군복무를 시작했다. 이기광은 오는 11월 18일 전역한다.

팀의 막내 손동운도 의경에 합격해 지난해 5월 입대했다. 손동운의 전역일은 12월 8일로, 막내의 전역이 완료되면 하이라이트는 '드디어' 완전체 '군필돌'을 완성하게 된다.

#. 2PM - 군 복무 중에도 '우리집' 화제, 완전체는 내년 초 완성

그룹 2PM은 택연이 지난해 5월, 준케이가 올해 1월, 우영이 올해 2월 제대했으며 우영과 준호, 찬성이 현재 군 복무 중이다. 닉쿤은 외국인이기에 병역의 의무가 없다.

2PM 막내 찬성은 지난해 6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으며 현재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발탁돼 군생활을 펼치고 있다. 옥택연에 이어 신병교육대대 조교 복무를 하게 된 것. 찬성의 전역일은 오는 2021년 1월 5일이다.

'우리집준호'로 병역의 의무를 다하는 중에도 여심을 크게 흔든 준호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성실히 병역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준호는 2PM 활동 당시 오른쪽 어깨에 큰 부상을 입고 수술을 하고 척추골절 진단을 받고 신체검사 4급 판정으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하게 됐다. 준호의 소집해제일은 오는 2021년 3월 20일이다.

#. 인피니트 - 리더 전역, 4명 군복무, 엘 입대 예정

그룹 인피니트는 리더 성규가 올해 1월 '군필돌'의 지위를 얻었다. 이성열, 장동우, 남우현, 성종은 현재 모두 군복무 중이며 엘은 입대 예정이다.

이성열은 지난해 3월 성규에 이어 두 번째로 입대했다. 성규와 함께 군뮤지컬 '귀환'을 준비하기도 했던 이성열은 오는 10월 27일 전역한다.

장동우는 성규, 이성열에 이어 세 번째로 지난해 4월 군입대 했으며 오는 11월 15일 전역한다.

막내 성종은 지난해 7월 깜짝 입대 소식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성종은 가수 활동으로 허리와 목 부상을 당해 4급 판정을 받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소집해제일은 오는 2021년 5월 8일이다.

남우현은 방송 활동 중 어깨 부상으로 인해 신체검사 4급 판정을 받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소집해제일은 오는 2021년 8월 4일이다.

([군백기 점검③]에서 계속)

am8191@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병무청, 육군훈련소, 어라운드어스, 울림, 양요섭 인스타그램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