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0 02:55
연예

‘구해줘 홈즈’ 강다니엘 모음 영상을 제작한 MBC

기사입력 2020.01.09 09:40



‘구해줘 홈즈’ 강다니엘 모음 영상이 눈길을 끈다.

지난 8일 MB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는 “[예능연구소] 연구원이 쏙쏙 뽑아온 홈즈 개국공신 강다니엘 모음.zip”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구해줘 홈즈’ 속 강다니엘 언급과 강다니엘의 활약을 모아둔 영상이다.

이러한 ‘강다니엘 모음집’ 영상은 그의 팬클럽 다니티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강다니엘 출연 편)는 메인 타깃인 2049 시청률 1부 3.7%, 2부 5.5%를 기록하며 39주 연속 동시간대 1위 기록을 이어갔다. 수도권 기준 가구 시청률은 5.3%, 8.4%를 나타냈으며, 2부 시청률은 역시나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가구 기준 9.8%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는 ‘집의 센터! 주택 특집’ 2부가 방송됐다. 비슷한 취향과 관심사로 2년째 함께 살고 있는 20년 지기 세 친구는 ‘요리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요리하기 좋고 영상을 찍기 좋은 집을 찾고 있었다. 의뢰인들은 최소 방3개를 원했으며 주차 공간 역시 2대 이상 가능한 곳을 희망했으며, 지역은 동대문역 기준으로 차량으로 30분 내외의 지역을 원했다. 예산은 세 사람이 합친 금액으로 보증금 최대 2억 5천만 원에 월세 18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복팀은 복팀장 박나래와 풍수지리 김풍 그리고 ‘홈즈’ 개국공신 강다니엘이 출격해 정릉동의 ‘쿠킹하우스’를 소개했다. 이에 덕팀에서는 쿡방 살림남 옥주부 정종철과 붐이 출격해 옥수동의 대형아파트 ‘배산임수 아파트(feat.더블싱크)’를 소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복팀 세 사람이 찾은 곳은 성동구 금호동에 위치한 ‘월세 제로 빌라’로 의뢰인의 직장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했다. 매물 후보 중 유일하게 월세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지만 세 사람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작은 공간과 주차 공간이 없는 것은 단점이었다. 이어 복팀은 성북구 정릉동의 ‘컬러풀 하우스’를 소개했다. 미술학 박사 출신의 집주인이 직접 설계한 매물로 집자체가 예술작품처럼 컬러감이 가득했다. 높은 층고는 물론 스튜디오 같은 공간감은 예비 크리에이터들에겐 큰 장점처럼 보였다. 이에 복팀은 ‘컬러풀 하우스’를 최종 매물로 선택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MB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