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0 23:50
연예

'보컬플레이2' 김현철 "내가 대학생일 땐 실용음악과 없어…원시적으로 공부"

기사입력 2019.10.02 11:59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김현철이 자신의 대학생 시절을 떠올렸다.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마포 베스트웨스턴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볼룸 B홀에서 채널A 새 예능프로그램 '보컬플레이: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김현철, 이석훈, 에일리, 오상진, 유세윤과 전경남 PD가 참석했다.

김현철은 대학생들의 서바이벌 음악 예능프로그램이라는 주제에 맞게 자신의 대학 시절을 회상했다. 그는 "저희 때는 실용음악과가 없었다. 자기가 알아서 자기가 음악을 듣고 악보라는 것도 별로 없어서 카세트 테이프로 듣고 그럴 때다. 참 원시적인 공부였다"며 "그때 나왔던 음악들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고, 저에게 큰 자양분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대학교 3학년, 4학년인데 '나이 많지 않아요?'라고 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그때가 제일 좋은 거다. 이 '보컬플레이2'가 그래서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그런 학생들을 하나둘씩 붙잡아서 보듬어주고 갈고 닦아주는. 그래서 이 올림피아드를 통해 가수로서 뮤지션으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바다"고 선배로서의 조언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채널A '보컬플레이2'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학생만이 가질 수 있는 고민과 생각을 세심히 조명하며, 캠퍼스 뮤지션들의 음악을 선보일 서바이벌 음악 예능프로그램. 오는 5일 오후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윤다희 기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