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8 20:57
연예

신동엽X소유진X김준현, SBS 파일럿 '격조식당' MC 확정[공식]

기사입력 2019.04.26 15:02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신동엽, 소유진, 김준현이 MC를 맡은 SBS '격조식당'이 안방을 찾는다.

‘식재료 중심 – 격조식당’(이하 ‘격조식당’)은 전국 각지 명인들이 길러낸 최상의 식재료들로 최고의 한 상을 차리는 푸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미 한국의 쿡방, 먹방을 평정한 MC 3인방 신동엽, 소유진, 김준현에 연예계 소문난 미식가 군단인 홍신애, 김이나, 지상렬, 하성운(워너원), 최유정(아이오아이), 박재홍, 김호영이 합세해 주말 밤 ‘식욕충전’ 프로그램을 이끈다.

세계적인 미식의 나라인 일본은 편의점에서 파는 주먹밥에도 원재료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표기한다. 밥의 재료인 쌀의 품종과 김의 원산지는 물론 어떻게 생산되었는지도 소비자들에게 알린다. 식품의 겉포장지에 있는 원재료 및 생산 과정 등의 정보들은 소비자를 강력히 유혹하는 마케팅 요소들이다. ‘이런 재료로 만들었으니 어찌 맛있지 않겠습니까’라는 것이다.

전통방식으로 끓인 여물로 키운 화식우(火食牛)가 더 육향이 살아있고, ‘주낙’으로 낚는 해남의 낙지는 그 쫄깃함으로 급이 다른 낚지볶음을 가능케한다. 방목으로 키우는 제주 흑돼지의 등심은 비계층이 두껍고 감칠맛이 뛰어나 최고의 돈까스를 만들어낸다. 이 최상의 재료로 나만의 한상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떨까. 유니클로에서 옷을 사고, 직방에서 가장 싼 집을 찾을 지 언정 ‘내가 먹는 한끼는 제대로’를 외치는, 가성비보다 가심비(價心比)를 추구하는 세대. ‘격조식당’은 그들을 접근 가능한 고급스러움의 미식 세계로 인도할 예정이다.

한편 '식재료 중심-격조식당'은 오는 5월 10일과 12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