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1-03-01 06:10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드라마

'스위트홈' 송강·이진욱·이시영·이도현, 기대↑ 스틸컷…12월18일 공개 확정

기사입력 2020.11.19 09:15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공개를 12월 18일로 확정 짓고, 캐릭터 스틸 4종과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스위트홈'은 내재된 욕망이 인간을 괴물로 만드는 흥미로운 소재와 짜릿한 서스펜스로 수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인기 웹툰 '스위트홈'이 원작이며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등으로 아시아를 매료시킨 최고의 연출가 이응복 감독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탄생시킨 초대형 프로젝트다.

이날 최초 공개된 스틸은 '스위트홈'을 이끌어갈 4인을 포착했다. 특별할 것 없는 낡은 아파트 ‘그린홈'의 주민으로 일면식 없이 살아가던 이들은 주민들이 하루아침에 괴물로 변하는 전대미문의 재난 속에서 함께 생존을 건 사투를 벌이게 된다. 기이한 재난 상황을 맞닥뜨리고 세상 밖으로 나오는 은둔형 외톨이 현수 역의 송강은 웹툰 속 캐릭터와 놀라운 싱크로율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크리처 장르물에 처음 도전한 송강은 전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의 선오와 정반대의 이미지로 변신해 강렬한 이미지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나인: 아홉 번의 시간여행', '보이스 2]' 등에서 활약해온 이진욱은 모두가 조폭이라고 오해하는 전직 형사 편상욱 역을 맡았다. 상처로 뒤덮인 얼굴과 비밀에 싸인 과거를 가진 그가 괴물을 상대로 어떤 이야기와 활약을 보여줄 지 궁금해진다. 영화 '언니'에서 끝장 액션을 선보였던 이시영은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인물인 서이경 역을 맡았다. 특수부대 출신의 전직 소방관 서이경은 남다른 판단력과 재빠른 전투기술로 괴물들과 거침없이 맞서며 역대급 카리스마를 발휘할 예정이다. '18 어게인'을 통해 여심을 사로잡은 라이징 스타 이도현은 그린홈의 브레인 이은혁 역을 맡았다. 은혁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재난에 맞서 타고난 냉철함으로 그린홈 주민들을 이끈다.



함께 공개된 '스위트홈' 티저 영상은 시작과 동시에 압도적인 몰입감과 스릴을 선사한다. 괴물의 시점으로 그린홈 곳곳을 훑는 과감한 카메라 워킹과 괴물들의 포효가 담긴 생생한 사운드가 긴장감 넘치는 서스펜스를 예고한다. 괴물이 들끓는 바깥과는 단절되어 아파트에 고립된 주민들은 아파트 내에서 괴물로 변해버린 이웃과 언제 괴물로 변할지 모르는 주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두려움에 떨며 생존을 이어간다. 평범했던 일상의 공간이 생존을 건 사투의 장으로 변하면서 자아내는 공포와 긴장감이 매 에피소드마다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 것이다.

또한 집에 밀고 들어온 괴물과 맞닥뜨린 현수(송강)의 모습까지 엔딩에 담겨있어 그린홈에서 주민들이 괴물에 맞서 어떤 일을 겪게 될지 궁금증이 점점 커져만간다. 짧은 티저 영상이지만 최고의 연출가 이응복 감독과 헐리우드에서 활동하는 최고 특수효과팀은 물론 국내 최고의 CG팀 및 제작스텝과 함께 탄생시킨 '스위트홈'의 역대급 퀄리티와 스케일도 엿볼 수 있어 기대를 더한다.

캐릭터 스틸 4종과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스위트홈'은 오는 12월 18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dpdms1291@xportsnews.com / 사진 = 넷플릭스
 
  • ⓒ 엑스포츠뉴스 (http://xport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xportsnews.com
많이 본 뉴스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