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18:40
연예

[공식입장] 장근석, 한양대에 1억 원 장학기금 기탁 '나눔 행보'

기사입력 2018.04.03 11:06 / 기사수정 2018.04.03 11:0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장근석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나섰다.

장근석은 2일 모교인 한양대학교에 광고 모델로 얻은 수익 중 일부 1억 원을 쾌척했다. 후배들의 학업 지원에 발 벗고 나서며 또 한 번 모교에 대한 애정을 입증했다.

장근석은 재학 당시 12억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후배들을 위해 수차례 발전기금을 기부,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려 ‘장근석 장학금’까지 신설될 정도로 학교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보여줬다. 

학교 발전에 크게 공을 세운 그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한양대는 장근석을 나눔 교수로 위촉했다. 국내 최초로 개설한 '자선(Philanthropy)' 교양과목에서 특별교수로 초빙돼 학생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경험들을 전수, 사회 전체에 기부문화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한양대 동문 사회봉사단 ‘함께한대’ 자선기금 모금 음악회에 MC로 참여해 재능 기부했다.

장근석은 “한양대 건학 이념인 ‘사랑의 실천’이라는 말처럼 배우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일이라면 언제든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돕고 싶다”며 뜻깊은 소감을 밝혔다. 

장근석은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 검사 백준수와 사기꾼 사도찬 1인 2역을 맡고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트리제이컴퍼니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