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09:07
스포츠

'손흥민 포함-홍정호 복귀' 신태용호, 3월 유럽 원정평가전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18.03.12 10:03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신태용 감독이 3월 유럽 원정평가전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A대표팀 3월 유럽 평가전을 뛸 선수들을 공개했다. 신 감독은 지난 5일 해외파, 베이스캠프 점검을 마치고 귀국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100일도 채 남겨두지 않은 상황. 3월 유럽 국가들과 상대하는 평가전은 월드컵을 앞둔 점검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지난 1월 터키 전지훈련 때와는 다르게 유럽파 선수들의 합류가 가능해지며 완전체 전력을 꾸렸다.

대표팀의 주축과도 같은 손흥민, 기성용이 합류했다. 손흥민은 12일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17,18호골을 터뜨리며 절정의 기량을 뽐냈다. 기성용 역시 꾸준한 출전으로 소속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구자철, 권창훈도 이름을 올렸다.

1월 명단에서 제외됐지만 3월 명단에 합류한 선수로는 홍정호, 박주호, 김민우, 이용, 염기훈이 있다. 이용은 2017년 3월 월드컵 최종예선 중국전 이후 처음이며, 홍정호와 박주호 역시 지난해 6월 카타르와의 예선 이후 오랜만의 재발탁이다. 반대로 김영권 고요한 등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신태용호는 오는 24일 북아일랜드, 28일 폴란드를 상대로 A매치 평가 2연전을 치른다.

◇3월 유럽원정 평가전 명단(23명)

GK(3명) :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DF(8명) : 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MF(8명) : 기성용(스완지), 정우영(빗셀고베),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염기훈(수원)

FW(4명) : 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대기(6명) : 정승현(사간도스), 홍철(상주), 김승대(포항),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지동원(다름슈타트), 석현준(트루아)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