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캐나다 경영자 및 컨설턴트이자 작가인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블록체인 혁명: 전통경제와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국내 포럼에 참가하여 블록체인의 우수성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탭스콧 그룹(Tapscott Group)의 CEO인 돈 탭스콧은 그의 아들 알렉스(Alex)와 함께 여러 분야의 블록체인 전략에 관한 백서를 발표하는 전문 연구 책임자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블록체인 연구소(Blockchain Research Institute)를 설립하였다.
돈 탭스콧은 1980년대부터 사무실의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구상하고 있었으며, 1990년대에는 이미 전자 상거래의 거대한 잠재력에 관한 서적을 작성했다. 2000년대 초반부터는 기업의 개인 정보 보호 및 투명성에 관한 글을 발표했으며, TED와 같은 유명한 강연회에 참가하여 연설을 진행한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돈 탭스콧이 집필한 “블록체인 혁명”은 타임즈(Times)와 포브스(Forbes)에서도 많은 찬사를 받았으며, 돈 탭스콧은 현재에도 수십 년 동안 비즈니스 기술 리더십의 최전방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돈 탭스콧이 참여하는 이번 “블록체인 혁명: 전통경제와의 융합” 포럼은 오는 17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특별시의 후원을 받고 있는 이번 포럼에는 돈 탭스콧 외에도 NEO의 창립자 다홍페이, 바이낸스의 CEO 창펑자오 등 해외 유명인사들이 참여하여 각국의 블록체인 현황 및 미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포럼의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