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7.09.20 15:42 / 기사수정 2017.09.20 15:42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엠타이슨이 레게 앨범 ''Welcome 2 JamR.O.K'을 발매했다.
콴 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Welcome To JamR.O.K'는 레게가 주는 여러 감정 중 흥겨움에 포커스를 맞췄다. 엠타이슨의 기존 곡들을 샘플러처럼 구성해 색다르게 시작되는 이 곡의 기본 틀은 90년대에 세계적으로 유행한 팝 스타일의 레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고 베이스라인을 강조해 넘실거리는 그루브감을 살렸다. 킥 리듬은 4비트로 구성해 처음 레게를 접하는 대중들의 이질감을 덜었다"고 신곡을 소개했다.
이 곡의 후렴은 그룹 WE’D의 R&B 보컬리스트 태하가 맡아 특유의 보이스로 시원하게 뽑아냈으며 편곡은 쿨러닝의 팀 메이트이자 떠오르는 레게, 소카 프로듀서 DMNT (도미넌트)가 맡아 곡의 완성도와 에너지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레게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음악 팬이라면 'Welcome To Jamrock'이라는 곡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이제는 전설이 된 레게 아티스트 Bob Marley(밥말리)의 막내아들 Damian 'Jr. Gong' Marley(데미안 말리)의 대표작으로 2004년 발매된 곡이다.
당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이 곡은 10년을 넘긴 현재까지도 레게 장르를 아우르는 명곡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