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1 19:01
연예

D-4 싸이 출격, GD에 JYP까지...초호화 라인업 추가 공개 (공식)

기사입력 2017.05.06 10:45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싸이 8집에 박진영, 지드래곤, 아이콘의 비바이-바비 등도 참여했다. 

싸이 8집에 참여한 초호화 피처링 가수들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있는 가운데 빅뱅의 태양에 이어 지드래곤까지 피처링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또한 곧 컴백을 앞둔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와 ‘쇼미더머니3’ 우승자인 바비가 추가로 피처링에 합류했다. 한 가지 더 놀라운 소식은 JYP 박진영이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는 소식이다.

이로써 지금까지 공개된 싸이의 새 앨범 피처링진 명단은 지드래곤, 태양, 아이콘의 비아이와 바비 그리고 다소 의외지만 그래서 곡이 더 궁금해지는 연기자 이성경이 참여했다.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한 명단은 지코, 박진영, KUSH 그리고 아이콘의 비아이와 바비다.

오늘 추가로 공개된 3곡의 신곡 제목은 'Bomb', 'We are young', '팩트폭행'이다. '팩트폭행'에는 지드래곤이 피처링과 작사에 참여하였는데 이 둘의 만남은 2012년 싸이의 6집 앨범 수록곡 '청개구리'에 이은 두 번째로서, 5년 만에 이뤄진 두 월드스타의 특급 조합이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박진영이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한 'Bomb'는 아이콘의 비아이와 바비가 함께 공동 작사 작곡 뿐아니라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이로써 YG의 싸이와 아이콘 JYP의 박진영이 처음으로 공동 작사 작곡한 최초의 곡이 탄생하게 되는 셈.

'We are young'에는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인 KUSH 와 서원진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앞으로 남은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는 3곡이 남은 상황. 연일 놀랄만한 피처링 라인업이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또 어떤 아티스트가 싸이의 새 앨범에 추가로 합류할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싸이의 정규 8집 '4X2=8’'은 오는 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오수정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