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14:21
연예

'심블리' 심상정, 3일 SBS X 페이스북 ‘대선후보 라이브’ 출격

기사입력 2017.05.02 15:17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SBS와 Facebook이 공동 진행하는 ‘대선후보 라이브’ 다섯 번째 주자는 ‘심블리’ 심상정 후보다.

SBS가 3일 오후 10시,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와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에 이은 다섯 번째 ‘대선후보 라이브’다.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는 ‘대선후보 라이브’는 ‘모비딕’, ‘SBS뉴스’, 스브스뉴스’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방송 중 각 페이지에 접속하는 누리꾼들은 심상정 후보에게 직접 댓글로 질문을 하거나 반응을 남기며 실시간으로 후보와 소통할 수 있다. 이 날 생중계에는 ‘컬투’ 정찬우와 김선재 SBS 아나운서가 MC로 나서 누리꾼들을 대신해 심 후보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SBS와 페이스북이 공동으로 만든 대선 특별 페이지 '포커스'는 페이스북 데이터를 독점 제공받아 공식 파트너인 크라우드탱글과 태그보드 분석을 통해 각 후보들의 페이스북 소통 지수와 화제 지수 등을 보여준다.

‘포커스’에 따르면, 심상정 후보는 최근 한 주간 동안 대선 후보들의 페이스북에서 이뤄진 ‘좋아요+공유+댓글’ 수치를 보는 ‘페이스북 소통지수’에서 다섯 후보 중 1위로 나타나고 있다. SNS상에서 대중들과 밝고 스스럼없이 소통하는 모습으로 ‘심블리(심상정+러블리)’라는 별명이 붙은 심 후보가 이 날 ‘대선후보 라이브’에서 어떻게 누리꾼과 어떤 대화를 나눌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SBS는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하게 페이스북과 선거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 SBS와 페이스북의 공동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성사된 ‘대선후보 라이브’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대통령 후보들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SNS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BS는 선거 당일인 오는 9일에는 ‘2017 국민의 선택’을 총 6부로 구성, 뉴스 스튜디오와 광화문 광장 이원 연결 체제로 선거 방송을 진행한다. ‘SBS 8뉴스’의 수장 김성준 앵커를 필두로 총 7명의 앵커들이 실시간 개표 진행 상황 및 심층 정보들을 시청자에게 전할 예정이다.

SBS X Facebook ‘대선후보 라이브’ 심상정 후보와의 토크는 3일 오후 10시부터 SBS ‘모비딕’과 ‘SBS 뉴스’, ‘스브스뉴스’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