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6 19:44
경제

한국관광대학교 디지털관광과, 크로아티아 현지 취업 성공

기사입력 2017.01.10 17:25

오경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한국관광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월 6일 크로아티아 현지 여행사 취업을 위해 출국했다.

이번에 출국한 3명은 디지털관광과 외 2개 학과 학생들로, 크로아티아 현지에서 현장 실습과 실무 이수 후, 근무에 필요한 예약발권시스템 자격, 어학자격, 해외가이드업무 자격을 국내에서 취득해 재출국한 것이다. 이 학생들은 크로아티아에서 해외가이드 업무, 여행 사무 업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코오페라 서울, 길투어, 코오페라 밀라노와 산학협약을 맺은 한국관광대학교 디지털관광과는 함께 HOST 인재매칭 프로그램(사회맞춤형주문식교육과정)을 진행했으며, 총 6명의 학생이 크로아티아에서 8주 현장실습을 수행했다. 또 이 중에서 다시 3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들은 여행상품 상담, 사무행정 등 NCS 교육과정과 실무업무를 16주간 이수한 후, 2017년 1월 6일 정식 근무를 위해 재출국했다.

한국관광대학교 디지털관광과(정원 40명)는 대학 특성화 프로그램인 하와이 단기유학, 해외 현장실습,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함께 2006년부터 학과만의 유럽특화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로마, 밀라노, 크로아티아, 체코 등에 현장실습 및 취업을 꾸준히 실시 중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2017년 1월 13일(금)까지 정시1차 신입생(총 13개 학과, 정원내/외 총 124명)을 모집하며, 면접학과와 비면접학과로 나누어 전형을 실시한다. 

한국관광대학교 입학 담당자는 “정시 1차 모집에서 면접학과는 면접 반영 비율이 47.1%”라며, “한국관광대학교는 전 학과가 관광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므로, 학과별 복수지원을 통해 합격률을 높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