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4:39
스포츠

두산 "부정행위 연루 선수, 구단 자체 징계 절차 착수"

기사입력 2016.11.09 14:53 / 기사수정 2016.11.09 14:59


[엑스포츠뉴스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가 불법 스포츠 도박 베팅 혐의를 시인한 선수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두산은 9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기북부경찰청에서 ‘프로야구 승부조작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당 구단 선수가 연루되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사건에 소속 선수가 연루된 점에 대하여 구단은 책임을 통감하며,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수사과는 지난 7일 프로야구 승부조작과 관련한 지난 4개월 여의 수사 결과를 종합한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경찰은 승부조작을 한 대가로 브로커에게 금품을 받고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에 총 7억원 상당 베팅을 한 전·현직 프로야구 투수 7명, 브로커 2명 등을 국민체육진흥법위반 혐의로 검거했다. 이 과정에서 두산 투수 한 명의 2011년 6백만원 상당 불법 스포츠 도박 베팅 정황이 포착됐다. 

두산은 "지난 8월 KBO의 '부정행위 자진 신고 및 제보 기간'에 모든 소속 선수를 대상으로 개별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선수가 이 면담을 통해서 2011년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에서 배팅을 했던 점을 시인했으며 구단은 이 사실을 곧바로 KBO에 통보하였습니다"라면서 "해당 선수는 경기북부경찰청에 출두해 참고인 조사를 받았으며 구단은 이 선수를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한 바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비록 공소시효가 지나 법적인 책임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 동안 클린베이스볼을 지향한 KBO리그와 구단의 방침에 어긋나는 불법행위를 저지른 만큼 한국야구위원회의 징계와는 별도로 구단도 자체적으로 징계 절차에 곧바로 착수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두산베어스는 이번 사건을 자성의 계기로 삼아 향후 불법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선수단 관리 체계를 다시 점검 보완하는 한편, 지속적인 선수단 교육을 통해서 다시는 불법행위가 뿌리내릴 수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프로야구 팬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bellstop@xportsnews.com/ 사진=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