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4 12:38
연예

[XP초점] 위너, '남태현 거취문제' 내홍도 이겨낼까

기사입력 2016.10.12 16:27

정지원기자 기자


[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위너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소속사는 남태현의 건강상 이유라고 밝힌 상황. 위너가 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을까.

 

위너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남태현의 심리적 건강 문제로 인해 위너 활동이 무기한 중단됐음을 알렸다.

 

소속사에 따르면 남태현은 최근 건강 문제로 인해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치료에 전념해오고 있다. 자연히 위너의 컴백도 무기한 연기된 상황. 소속사는 "위너의 다음 활동 시기를 예측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라 설명했다.

 

위너는 수 차례 내홍을 앓아온 그룹이다.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승리를 거두며 데뷔를 확정지은 위너는 2014 8 '공허해'를 포함한 1집 앨범 '2014 S/S'로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하지만 그룹을 둘러싼 논란과 내홍은 많았다. 남태현은 파파라치 사진으로 태도 논란에 휩싸였으며, 이어 SBS '심야식당'에서는 때아닌 연기력 논란에 홍역을 치렀다. 송민호는 직접 작사한 랩 가사 일부가 도마 위에 올라 질타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위너는 이같은 내홍을 딛고 올해 2, 신보 'EXIT:E'를 발표하며 예전의 저력을 그대로 회복했다. 이들은 '베이비 베이비' '센치해' 더블 타이틀곡을 연타석 히트시키며 올 한 해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다.

 

그 와중에 남태현의 건강 문제가 불거지며 그룹의 활동은 무기한 중단됐다. 특히 이번 내홍은 멤버의 거취와 연관된 터라 팬덤이나 대중에게 큰 타격이 될 수 밖에 없는 터. 하지만 위너는 앞서 수 차례 내홍을 이겨내며 일어설 수 있음을 보여줘왔다. 그런 그들이 또 한 번 위기를 이겨낼 수 있을까.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아래는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위너 관련한 YG 공식 입장입니다.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위너의 신곡 발표 일정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알립니다.

 

그 이유는 위너 멤버인 남태현 군이 연습생 시절부터 앓고 있던 심리적 건강 문제가 지난 몇 달 간 매우 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우려가 많았던 몇 달 전 YG는 남태현 군 본인과 남군의 어머니를 만나 몇 차례 상담을 진행하였고 위너의 계속된 활동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 위너의 국내외 활동을 전면 중단하였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멤버들의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소식을 좀더 빠르게 전하지 못한 이유는 심리적 건강 문제는 회복의 시기를 쉽게 가늠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경우 위너의 활동을 곧바로 이어나가려고 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남태현 군은 보다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몇 달 전부터 숙소가 아닌 본가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위너의 다음 활동 시기를 예측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만, YG는 위너 멤버들과 함께 팀에 불어닥친 첫 번째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다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모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정지원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