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5 04:06
스포츠

브라질, 리우올림픽 최종 명단 확정…네이미르 포함

기사입력 2016.06.30 08:02 / 기사수정 2016.06.30 08:02

류민규 기자


[엑스포츠뉴스=류민규 기자] 브라질이 자국에서 열리는 리우올림픽에 호화 멤버를 차출했다. 30일 (한국시간) 브라질 호제리우 미칼레 올림픽 대표팀 감독은 브라질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림픽팀 최종 18인 명단을 발표했다.

브라질은 이번 최종 명단에 네이마르, 더글라스 코스타, 마르퀴뇨스 등 쟁쟁한 선수들을 뽑으며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자국에서 노리겠다는 각오다. 관심을 모은 와일드 카드는 네이마르, 코스타, 페르난두 프라스가 선정됐다.  

골키퍼와 수비진에는 마르퀴뇨스를 제외하고 전부 자국 리그 선수들로 멤버를 구성했다. 예비명단에 들었던 티아구 실바가 결국 최종명단에선 제외됐다. 미드필드는 호드리고 도우라도, 티아고 마이아를 제외한 나머지를 유럽파로 채웠다. 공격진은 네이마르를 주축으로 코스타, 가브리엘 바르보사, 가브리엘 제수스, 루안을 명단에 올렸다. 와일드 카드는 네이마르, 코스타, 페르난두 프라스가 선정됐다.  

브라질은 이번 올림픽에서 A조에 속해 덴마크, 남아프리카공화국, 이라크와 함께 경쟁을 펼친다. 브라질은 8월5일 오전 4시 남아공과 1차전을 치른다.

※ 브라질 올림픽 최종 명단 18인

GK - 페르난두 프라스(팔메이라스), 윌슨(아틀레치쿠 미네이루)

DF - 마르퀴뇨스(PSG), 윌리암(인터나시오날), 루앙(바스코 다 가마), 호드리고 카이오(상파울루), 더글라스 산투스(아틀레치쿠 미네이루), 제카(산투스)

MF - 하피냐(바르셀로나), 필레페 안데르손(라치오), 프레드(샤크타르 도네츠크), 호드리고 도우라도(인터나시오날), 티아고 마이아(산투스)

FW - 네이마르(바르셀로나), 더글라스 코스타(바이에른 뮌헨), 루앙(그레미우), 가브리엘 바르보사(산투스), 가브리엘 제수스(팔메이라스)

skyryu34@xportsnews.com / 사진 ⓒ 브라질 축구협회 공식 홈페이지 캡처

류민규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