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9 06:56
경제

'더 가볍게, 더 빠르게' 한계를 뛰어 넘은 러닝화

기사입력 2016.06.24 15:05 / 기사수정 2016.06.24 15:05

서재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서재경]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코리아가 최신 미드솔 기술 플라이트폼을 적용하여 러닝화의 핵심 기술인 경량성과 쿠셔닝을 극대화시킨 러닝화 ‘다이나플라이트’를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



다이나플라이트는 아식스의 새로운 미드솔 기술 ‘플라이트폼’을 적용하여 단거리부터 장거리까지 모든 형태의 러닝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70g의 초경량 무게로 아식스 쿠셔닝 카테고리 러닝화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플라이트폼은 아식스 스포츠공학연구소가 3년의 제작기간 동안 300개 이상의 시제품 실험을 거쳐 새롭게 개발한 미드솔이다. 기존 제품에 비해 55% 더 가벼운 무게와 함께 한층 개선된 내구성 및 쿠셔닝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러닝 시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막아 러너의 달리기 속도 향상을 돕도록 설계됐다.

지난해 한정 판매된 프리미엄 장거리 러닝화 ‘메타런’ 이후 일반 러너를 위한 러닝화에 플라이트폼이 적용된 것은 다이나플라이트가 처음이다.

그 밖에도 러닝화 갑피에는 기능성 메쉬 소재와 무재봉 공법을 적용하여 통기성과 경량성을 높였고, 발 전체를 감싸는 곡선 형태의 미니멀한 디자인 적용으로 장시간 러닝에도 처음과 같은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다이나플라이트는 ‘그레이/블랙’, ‘포세이돈/블랙’, ‘그레이/코랄’, ‘블랙/핑크’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만 9천 원이다.

아식스 코리아 관계자는 “아식스 쿠셔닝 러닝화 중에서도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다이나플라이트는 새롭게 개발된 미드솔 플라이트폼의 장점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며, "이번에 출시한 다이나플라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러너들이 기존 자신의 한계를 넘어 보다 향상된 러닝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inseoul@xportsnews.com
 

서재경 기자 inseou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