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1:26
경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심화교육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16.05.17 17:52 / 기사수정 2016.05.17 17:56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위해 전통 음식인 떡과 김치 특강을 개최했다. 

시루원 떡 대표이자 대한민국 떡 명장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서수영 명장이 떡 특강을 진행했고, 최근 이란을 방문해 김치 강의를 통해 한국음식을 널리 보급하는데 힘쓴 김경미 교수가 김치 특강을 맡았다. 



떡 특강은 개성우메기, 약과, 오색다식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수영 명장의 시연 뒤에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치 특강을 펼친 김경미 교수는 “학생들이 우리 것으로 경쟁력을 만들어야 한다. 이번 기회로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김치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외에도 한호전 요리학교는 수시로 특강을 개최하고 있으며 스위스 BHMS 호텔학교, 홍콩CCTI학교, 중국 제남대학교 등에서 해외 유학프로그램 특강, 분자요리특강, 돼지도체특강, 참치해체쇼특강, 전통음식특강 등 매년 20회에 달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은 요리 전문 학교답게 심도있는 조리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제과제빵과 같은 호텔조리과의 기본적인 실습 교육은 물론이고 설탕공예, 푸드연출, 발효, 디저트 등 심화 요리 실습 교육도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호텔, 리조트, 외식업체 등 300곳의 기업들과 취업연계를 맺어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에서 활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 한호전 요리학교는 2017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호텔조리과정 이외에도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 호텔관광과정 등 호텔 분야에 특성화된 다양한 전공을 공부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