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05:47
게임

[MSI] CLG, 충격의 소나 픽으로 3세트 FW 격파... 2대 1

기사입력 2016.05.14 17:31 / 기사수정 2016.05.14 17:34

박상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MSI 2016 4강

2경기 CLG 2 : 1 FW
1세트 CLG 승 : 패 FW
2세트 CLG 패 : 승 FW
3세트 CLG 승 : 패 FW
4세트 CLG : FW
5세트 CLG : FW

[엑스포츠뉴스=상하이(中), 박상진 기자] 경기 초반만 하더라도 CLG의 소나는 웃음거리였다. 그러나 경기가 흐를수록 소나 픽은 '이세돌의 한수'가 되었고, 결국 CLG 승리의 열쇠가 됐다.

14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016(이하 MSI)’ 4강 2경기에서 CLG가 깜짝 소나 픽으로 FW를 격파하고 결승 진출까지 한 세트만을 남겼다.

CLG는 3세트에서 반전 카드로 서포터 소나를 꺼내든 것이 경기 초반 독이 됐다. 바텀 라인에서 계속 상대 봇 듀오에게 밀리기 시작했고, 탑 라인에서도 FW 정글러 '카사' 흥 하오 스안의 갱킹에 선취점까지 내주며 CLG는 경기 초반부터 다시 위기에 빠졌다.

반면 FW의 공격력은 여전히 강했다. 정글러 '카사' 홍 하오 스안의 갱킹이 계속 성공하며 FW 4분 바텀에서 추가로 2킬을 얻었다. 전 라인에서 FW은 상대를 압박하며 기세를 올렸고, 11분 '메이플' 이 탕 후앙이 위기에서 무사히 빠져나오며 CLG에게 추격의 여지를 주지 않았다.

15분 소나의 크레센도가 상대 진영에 적중하며 CLG가 2킬을 획득, 추격을 시작했다. 그러나 18분 벌어진 교전에서 다시 FW가 승리하며 격차를 벌렸고, CLG가 바론을 사냥하는 사이 미드 라인으로 진격해 상대를 모두 본진으로 불러들였다. 25분 CLG가 미드에서 킬을 내며 반격에 성공했고, 승기를 잡은 상황에서 30분에 벌어진 교전까지 승리, 분위기를 완전히 바꿨다.

이어 34분에 벌어진 교전에서 소나의 크레센도가 제대로 들어가며 CLG가 완벽히 경기를 역전했다. 이어 상대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한 CLG는 드래곤 스틸까지 성공했고, 이어 바론 근처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승리를 거둔 FW는 결국 역전에 성공하며 3세트를 승리, 세트 스코어 2대 1로 MSI 결승에 한 세트만을 남겼다.

vallen@xportsnews.com / 사진='아프로무' 자케리 블랙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