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17 12:23
연예

영진위, 폴란드 바르샤바서 '한국 영화제' 개최

기사입력 2015.11.30 11:04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는 30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폴란드 수도인 바르샤바에서 ‘2015 바르샤바 한국영화제(The Warsaw Korean Film Festival 2015)'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 저변 확대와 신시장 개척이라는 취지에서 터키, 이스라엘, 스페인, 멕시코 등 전 세계 각지의 대한민국 재외공관과 한국문화원의 한국영화 상영행사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왔으며, 이번 행사 역시 이러한 취지로 마련됐다.
 
영화진흥위원회와 주폴란드 한국문화원(원장 김현준)의 협업으로 개최하게 된 ‘2015 바르샤바 한국영화제’에서는 '국제시장'과 같은 상업영화는 물론 '철원기행', '한여름의 판타지아', '고양이 장례식'과 같은 한국독립영화까지 다양한 한국영화가 현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상영작인 '철원기행'의 김대환 감독, '고양이 장례식'의 이종훈 감독 그리고 '한여름의 판타지아'의 배우 김새벽이 바르샤바에 직접 방문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한편, ‘한-폴 신예영화인의 만남’을 통해 한국과 폴란드 양국의 영화산업에 대해 토론하며, 서로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2015 바르샤바 한국영화제’는 폴란드 현지의 관객들과 영화 관계자에게 한국영화를 선보임으로서, 한국영화에 대한 호응과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영화진흥위원회는 보다 더 많은 전 세계 지역에 한국영화를 알리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2015 바르샤바 한국영화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폴란드 한국문화원 홈페이지(http://pl.korean-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