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2:55
연예

'쇼미더머니'비아이, 음원차트 1위…누리꾼 "인정 받아 다행"

기사입력 2014.08.09 00:28 / 기사수정 2014.08.09 00:28

류진영 기자
'쇼미더머니' 비아이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쇼미더머니 포스터
'쇼미더머니' 비아이가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쇼미더머니 포스터


▲ 비아이 아이언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B.I(비아이)가 지난 7일 '쇼미더머니3'에서 선보인 곡 'BE I'를 통해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해 누리꾼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8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비아이의 'BE I'는 오후 4시 현재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올레뮤직과 지니, 싸이월드 뮤직에서는 2위, 소리바다와 다음뮤직은 4위, 엠넷은 7위, 멜론은 8위, 네이버 뮤직은 9위를 기록하는 등 총 9개 음원차트에서 TOP10 안에 안착했다.

7일 방송된 '쇼미더머니3'는 ‘I AM’이라는 주제로 본선 1차 공연을 펼쳤는데, 마스터우&타블로 팀 소속인 비아이는 YDG팀의 아이언맨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비아이는 이날 ‘BE I’라는 곡을 통해 그 동안 거듭 가사를 잃어버리는 등 예상보다 좋은 무대를 선보이지 못했던 과거의 모습을 한 방에 만회할 만큼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비아이가 작사하고 YG프로듀서인 CHOICE37과 함께 공동 작곡한 'BE I'는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내 팀 내에서도 라이벌이었던 올티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방송 배틀에 이어 8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비아이의 ‘BE I’와 아이언의 'I AM'의 음원이 동시에 공개되면서 음원 대결도 펼치게 됐는다. 모든 차트에서 비아이의 'BE I'가 아이언의 'I AM' 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음원 대결에서는 B.I가 먼저 승기를 잡았다.

아이언 비아이 음원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B.I 아이돌 출신 논란 잠잠해질 듯", "쇼미더머니3 아이언 비아이, 보기 좋다", "쇼미더머니3 비아이, 너무 좋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류진영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