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5 08:31
사회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CEO과정' 26기 모집

기사입력 2014.07.21 09:32 / 기사수정 2014.07.21 09:32

강정훈 기자
[사진 = 치어스 제공]
[사진 = 치어스 제공]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연세대학교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지난 2001년 공동 개발한 '프랜차이즈CEO과정' 26기를 모집한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 시행되는 프랜차이즈CEO과정 26기는 오는 8월 30일 개강해 17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프랜차이즈사업, 제조, 유통, 외식 및 서비스업의 CEO 및 임원 또는 관련자들로 서류 전형을 통한 수강능력 심사 후 선착순으로 입학이 결정된다.

과정 첫날 '프랜차이즈 개념 및 접근시각'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 가능성 진단 및 사업전략 체계', '프랜차이즈 가맹점 개발' 등 선진전략 및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현재가 아닌 다가오는 미래의 경영 환경에 초점을 맞춰 모든 교육을 한다.

제너시스BBQ그룹의 윤홍근 회장, ㈜놀부의 김준영 회장 등 유명 프랜차이즈의 CEO들을 많이 배출한 프랜차이즈CEO 과정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1,300여 명이 넘는 동문의 활발한 활동 및 후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랜차이즈CEO과정 오세조 주임교수는 "프랜차이즈는 경쟁력 있는 사업을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다"라며 "경쟁이 날로 심해지는 현재의 시장에서 본 과정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참석자들의 미래 사업 성공이 달성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제6대 연세대학교 FCEO과정 총동문회장 정한 ㈜치어스 대표이사는 "본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질을 좌우하는 이정표로 더 나은 사업 전개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외식, 서비스, 도소매업종 등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CEO와 관련 종사자 동문이 있는 총동문회의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통한 지속적인 교류는 미래를 향한 큰 가치가 될 것임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프랜차이즈CEO과정 26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홈페이지나 연세대학교 FCEO 총동문회 홈페이지(www.fce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