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09:18
연예

'휴먼다큐사랑' 수현, 조혈모세포 이식 수술 성공 '뭉클'

기사입력 2014.05.20 14:50 / 기사수정 2014.05.20 14:50

추현성 기자
'휴먼다큐사랑' 수현이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 이식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 ⓒ MBC '휴먼 다큐 사랑' 방송화면
'휴먼다큐사랑' 수현이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 이식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 ⓒ MBC '휴먼 다큐 사랑' 방송화면


▲ '휴먼다큐사랑' 수현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수현(5) 군이 어머니의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 이식에 성공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사랑'에서는 '수현아 컵짜이나'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소성 골수 단핵구성 백혈병을 앓고 있는 김수현 군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수현 군은 백혈병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병을 앓고 있는 다문화 가정 아이이기 때문에 조혈모세포 일치자를 구하기가 어려웠다. 국내외 기증자 중 조혈모세포 100% 일치자가 없기 때문에 부모는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 이식을 결정했다.

담당 의사는 "반일치 동종조혈모세포이식은 굉장히 고도의 기술이기도 하지만 위험성 있는 시술이다. 이식 때문에 사망할 확률이 10~20%가 된다"고 말했지만 엄마 타몬 판자 씨는 "제 것을 주고 싶다. 제가 아무 것도 해주지 못 했는데 제가 주겠다. 엄마니까"라며 기증 의사를 밝혔다.

다행히 수술 이후 수현 군에게 거부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고, 어린이날 무사히 퇴원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추현성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