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2 14:58
연예

허각 '별에서 온 그대' OST로 'Let it go' 열풍 막았다

기사입력 2014.02.06 09:33 / 기사수정 2014.02.06 09:33

김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가수 허각이 부른 '별에서 온 그대' OST '오늘 같은 눈물이'가 'Let it go(렛 잇 고)' 열풍에 제동을 걸었다.

허각은 5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OST인 '오늘 같은 눈물이'를 공개, 이후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지니, 올레뮤직 등 8개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매번 발표하는 곡마다 막강한 흥행 파워를 자랑하는 허각이지만 이번 음원 1위의 의미는 남다르다. 팝송 사상 최초로 음원사이트 1위를 점령하는 등 세계적인 현상을 빚어내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Let it go'의 인기를 막고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음원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발휘해온 허각은 각종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별그대'와 만나면서 더 큰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호소력 짙은 허각의 명품 보이스와 '별그대' 인기에 맞물려 인기몰이 중인 '오늘같은 눈물이'는 특히 김수현(도민준 역)의 속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로 알려지면서 시청자 및 음악팬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평소 빠듯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드라마를 시청하며 '별그대' 앓이를 해온 허각은 천송이(전지현 분)을 향한 도민준의 마음을 담아 간절하고 진솔하게 노래를 녹음해 감흥을 배가시켰다.

'오늘같은 눈물이'는 이승철의 '긴하루', 윤도현의 '사랑했나봐' 등을 만든 인기 작곡가 전해성이 작곡하고 효린의 '안녕' 노랫말을 붙인 최재우가 만든 애절한 발라드 장르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 SBS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